[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5막 경쟁 드라마로 살펴본 IKEA의 탄생과 발전
1) 예견 경쟁
2) New Power 준비 경쟁
3) 초기시장 장악 경쟁
4) 주류시장 장악 경쟁
5) 정상 리더십 경쟁
2. IKEA의 위기극복 사례
3. IKEA 브랜드 성공 요인과 브랜드 전략
4. IKEA의 한국 진출
1) SWOT 분석
2) 4P 분석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V. 첨부물
본문내용

I. 서론
1. 브랜드 매력 및 선정요인

2004년 3월, 독일 기독교민주연합 당수이며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인 앙겔라 메르켈과 기독교사회연합의 당수 에드문트 슈토이버가 베를린 몸젠 가에 위치한 자유민주당 당수 귀도 베스터벨레의 집을 찾았다. 누가 독일의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할까라는 중요한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서였다. 이들 세 명의 최고위 정치가들은 호르스트 쾰러를 대통령으로 선출할 것을 합의하기 위해 베스터벨레의 개인 공간을 이용했다. 아마 그 순간 그들은 전혀 눈치 채지 못했을 것이다. 그들의 결정이 IKEA의 책상 앞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스웨덴의 뿌리를 지는 가구매장 IKEA는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독일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독일은 IKEA의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지구상의 다른 어떤 나라에서보다 많은 가구와 생활용품이 판매되고 있다. 오늘날 IKEA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스웨덴 사람이나 독일 사람들만이 아니다. 아랍, 이스라엘, 호주, 러시아 그리고 중국 사람들도 IKEA 매장의 고객이 되었다.
2004년, 빌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부자로 꼽힌 놀라운 인물은 누구였을까? 바로 IKEA(IKEA)의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였다. 그는 2008년 3월, 포브스(Forbes)지가 발표한 세계의 10대 부자 순위에서는 7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회사인 IKEA도 지속적으로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다. IKEA는 전 세계 36개국에 278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이 120억 달러에 달한다. IKEA의 제품 카탈로그는 유럽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책’이라고 불릴 정도다. 그리고 이 ‘스웨덴에서 온 상상초월 가구점’은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문을 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IKEA 이케아 글로벌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연구
  •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연구-목차-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철학2. 이케아 기업현황 분석3. 이케아만의 차별화된 기업전략4. 이케아의 물류전략5. 이케아의 한국진출전략 사례6. 이케아의 마케팅전략(1) SWOT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및 느낀점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이케아(IKEA)는 스웨덴에서 출발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IKEA의 기업전략 케이스 연구<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제품분석2. 이케아 IKEA 기업히스토리3. 이케아 IKEA의 성공요인4. 이케아 SWOT분석5. 이케아의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물류전략6. 마케팅전략7. 이케아의 혁신전략8. 이케아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1) 한국진출 현지화사례(2) 영국진출 현지화사례(3) 미국진출 현지화사례9. 서비스 보증전략10. 이케아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언(1) 문제점(2) 해결전략 제언11. 결론 및 느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1. 이케아의 기업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엑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기업이며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1926~)가 스웨덴에서 설립하였으며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26개국에 303개의 매장이 있다.▣ 소비자와의 공감→ 컨셉 : “좋은 디자인을 즐기고 누

  • 이케아(IKEA)의 중국과 한국진출 비교분석
  • 이케아(IKEA)의 중국과 한국진출 비교분석1. 서 론1) 이케아(IKEA) 기업 소개스웨덴의 가구업체 이케아는 고객과 일을 나눠 고객과 함께 돈을 번다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블루오션을 개척한 회사다.조립식(DIYDo it yourself) 가구의 컨셉트를 도입, 가구 조립에 들어가는 인건비를 고객들에게 되돌려 준다는 것이다. 지난 1958년 첫 가구매장을 낸 이 회사는 기존 가구업체보다 절반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 직접 집안을 꾸미는 재미를 제공해 2

  •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목 차Ⅰ.서론Ⅱ.IKEA(이케아) 1.IKEA(이케아) 개요2.스웨덴 문화3.스웨덴 기업ⅢIKEA 세계시장 진출1. IKEA와 세계시장 2. IKEA의 미국시장 진출Ⅳ.IKEA(이케아)경영전략1. CEO - Ingvar Kamprad 2. IKEA의 기업철학3. 인사시스템4. 디자인5. 조립식 가구6. 가구 소재의 차별화7. SCM8. 기업문화Ⅴ.IKEA(이케아)마케팅 전략1.합리적인 가격2.셀프서비스3.다양한 구색의 매장4.매장 구성의 차별화5.파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