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5막 경쟁 드라마로 살펴본 IKEA의 탄생과 발전
1) 예견 경쟁
2) New Power 준비 경쟁
3) 초기시장 장악 경쟁
4) 주류시장 장악 경쟁
5) 정상 리더십 경쟁
2. IKEA의 위기극복 사례
3. IKEA 브랜드 성공 요인과 브랜드 전략
4. IKEA의 한국 진출
1) SWOT 분석
2) 4P 분석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V. 첨부물
- 본문내용
-
I. 서론
1. 브랜드 매력 및 선정요인
2004년 3월, 독일 기독교민주연합 당수이며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인 앙겔라 메르켈과 기독교사회연합의 당수 에드문트 슈토이버가 베를린 몸젠 가에 위치한 자유민주당 당수 귀도 베스터벨레의 집을 찾았다. 누가 독일의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할까라는 중요한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서였다. 이들 세 명의 최고위 정치가들은 호르스트 쾰러를 대통령으로 선출할 것을 합의하기 위해 베스터벨레의 개인 공간을 이용했다. 아마 그 순간 그들은 전혀 눈치 채지 못했을 것이다. 그들의 결정이 IKEA의 책상 앞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스웨덴의 뿌리를 지는 가구매장 IKEA는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독일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독일은 IKEA의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지구상의 다른 어떤 나라에서보다 많은 가구와 생활용품이 판매되고 있다. 오늘날 IKEA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스웨덴 사람이나 독일 사람들만이 아니다. 아랍, 이스라엘, 호주, 러시아 그리고 중국 사람들도 IKEA 매장의 고객이 되었다.
2004년, 빌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부자로 꼽힌 놀라운 인물은 누구였을까? 바로 IKEA(IKEA)의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였다. 그는 2008년 3월, 포브스(Forbes)지가 발표한 세계의 10대 부자 순위에서는 7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회사인 IKEA도 지속적으로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다. IKEA는 전 세계 36개국에 278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이 120억 달러에 달한다. IKEA의 제품 카탈로그는 유럽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책’이라고 불릴 정도다. 그리고 이 ‘스웨덴에서 온 상상초월 가구점’은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문을 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