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의 중국과 한국진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9 / 2018.11.0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이케아(IKEA)의 중국과 한국진출 비교분석>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이케아(IKEA) 기업 소개, 이케아 기업 연혁을 살펴보았고, 본론에서는 이케아의 중국 진출, 진출방법, 성공방법, 경영전략, 성공요인과 이케아의 한국진출, 한국의 주거문화, 경쟁 기업, 온라인으로의 진입, 현 이케아 국내 진출현황 등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끝으로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서 론
1) 이케아(IKEA) 기업 소개
2) 이케아 기업 연혁


2. 본 론
1) 이케아의 중국 진출
2) 이케아의 중국 진출 방법
3) 이케아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방법
3-1) 이케아의 중국 경영전략
3-2) 이케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3) 현 중국시장내 경쟁업체
4) 이케아의 한국진출
4-1) 한국의 주거문화
4-2) 경쟁 기업
4-3) 온라인으로의 진입
4-4) 현 이케아 국내 진출현황

3. 결 론
본문내용
2. 본 론

1) 이케아의 중국 진출

이케아는 1998년 중국에 진출했다. 이때, 이케아가 중국에 진출한 이유는 이 전까지 이케아는 유럽에서 가구시장 점유 1위 북중미에서도 크게 성공을 거둔 후 아시아 시장으로 눈을 돌렸는데, 상대적으로 내수 가구시장이 비약하고 98년 7월 1일 중국이 주택 분배 정책이 획기적으로 바꿔 과거 인민의 모든 주택을 분배해 주던 정책을 탈피, 인민들이 자기 부담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중국의 가구 시장이 성숙되기 이전에 진출해 값비싼 수업료를 내며 고생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중국으로 진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Analysis report.-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IKEA목차2기업소개선택동기- Where they come from, 마케팅Ⅰ. 현재상황분석STP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4P ProductPromotionPricePlaceⅡ. IKEA의 한국시장 진출SWOT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Strength+Threat)STP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P ProductPrice, PromotionPlace참고자료0304050708101112131518192022232425262728293기업 소개A Better day life for many peopleIKEA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하루를 제공하는 것이

  • [경영학] IKEA의 기업전략 분석
  • 가구공룡 이케아(IKEA)한국에 상륙한다목 차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기업소개 및 제품분석가구시장분석이케아의 기업전략경쟁기업 비교분석기업의 문제점과 대안방안결론자료출처/QnA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IKEA)의 한국 진출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이케아의 특징인 주거용 DIY(Do It Yourself)가구가 국내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

  • [국제경영] IKEA 글로벌경영전략
  • 진출 초기 - 현지화의 문제발생- 1985년 필라델피아에 제 1호점 출점하면서 미국 시장에 진입- 고객들은 그들이 찾는 제품이 매장에 없기 일쑤고 기다리는 줄이 길다고 불평-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흉내낸 경쟁사의 출현- 달러 화 환율상승(평가절하)으로 인해 스웨덴에서 수출하는 IKEA 제품의 가격 경쟁력 약화성공 요인 - 적절한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의 융합- 미국인들의 생활양식과 소비패턴을 철저히 분석하여 판매제품의 20%를 그들에게 맞

  • FDI 해외직접투자와 선진국의 국제비지니스패턴 및 한국기업에 주는 영향 연구
  • 비교우위창출을 통한 최적의 재화 및 서비스 특화Ⅴ. 시사점배경) - Globalization의 진행에 따라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점차 확산되고 있음- 무역장벽의 해소에 따른 국가간 무역의 증대(비교우위 확대)F D I기업의 직접투자 증가비교우위 확보 필요성 대두+기업이 특정 국가에 진출하기 위한비교우위 확보에 필요한 요소 파악해당 시장에 적합한 해외직접투자 유형파악 및 분석해외직접투자를 통한기업의 국제화 및직접투자 실현* 진행방향감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이케아 중국시장에서의 미래전망연구
  • 이케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1) 이케아 브랜드소개(2) 이케아의 기업비전(3) 이케아의 매출현황(4)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2.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1) 유통 차별화전략(2) 상품 차별화전략(3) 디자인 차별화전략(4) 브랜드 차별화전략3. 중국 가구시장 분석(1) 중국의 가구시장현황(2) 중국시장 PEST 분석4. 이케아 중국진출 전략의 개요5. 이케아 중국진출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