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케아(IK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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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이케아의 개요
1. 회사의 연혁
2. IKEA의 사업 현황

Ⅲ. IKEA의 성공 전략
1. CEO-설립자의 경영철학
2. IKEA 마케팅 전략
3. 이케아의 중국진출전략
4. 이케아 광고 전략
5. 이케아 매장
6. 한국에서의 성장가능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얼마 전, 스웨덴의 가구 회사인 이케아(IKEA)의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가 MS의 빌게이츠를 누르고 세계 최고 부자로 꼽혔다고 한다.

아직 우리 나라에는 정식 점포가 없는 관계로 모르는 사람도 많은 이케아는 전세계 30여 개국에 190여 개 점포가 있으며, 9000여종의 고유 브랜드 제품으로 연간 13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이케아라는 브랜드는 그 시작부터가 서민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좋은 가격의 친근한 제품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IKEA는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IKEA가 보여주고 있는 마케팅 활동은 다른 국가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안겨주고 있다. IKEA는 표준화된 상품의 대량 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규모의 경제 실현은 그들의 생산 단가를 낮추고, 소비자에게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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