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0 / 2016.12.20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 ( 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레포트입니다.

이케아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제품분석

2. 이케아 IKEA 기업히스토리

3. 이케아 IKEA의 성공요인

4. 이케아 SWOT분석

5. 이케아의 경영전략
(1) 가격전략
(2) 디자인 전략
(3) 물류전략

6. 마케팅전략

7. 이케아의 혁신전략

8. 이케아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
(1) 한국진출 현지화사례
(2) 영국진출 현지화사례
(3) 미국진출 현지화사례

9. 서비스 보증전략

10. 이케아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언
(1) 문제점
(2) 해결전략 제언

11. 결론 및 느낀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보증의 내용은 고객이 잘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서비스기업과 고객이 서로 의사소통이 잘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실제로 이케아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각 지역의 매장마다 고객만족센터를 설치해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고 있다. 다만 매장 개업 초반에 매장의 운영이 서툴다보니 서비스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의 불만이 쏟아져 나왔고,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한 이케아는 고객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대기시간동안 다른 어떠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직접 꾸밀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가구 체험공간을 만들어 이를 대체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가구 체험공간을 만든 후 가구를 구매하러 온 고객들은 가구를 직접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서비스 대기시간동안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기다릴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소비자행동] IKEA 이케아의 소비자 브랜드 지각 성공전략
  • 소비자 지각사례( IKEA )Ⅰ. 서론-선정동기 및 연구목적1. 기업소개2. 환경분석Ⅱ. 본론1. SWOT2. STP3. 이케아의 전략Ⅲ. 결론1. 결론 및 시사점2. 조원생각3. 참고문헌Ⅰ. 서론-주제선정 및 연구목적현대에 많은 기업들이 등장하면서 각 기업들은 경쟁의 심화, 저성장 경제, 민감한 고객욕구의 충족 등에 맞서 적극적인 변신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맞서 기업들은 다양한 전략과 함께 자신의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지각시키기 위해 최선

  • [경영전략] IKEA의 핵심역량과 마케팅 분석
  • 기업으로 공격을 받아왔고, 또한 PVC사용 역시 비난의 대상이 되었다. 또한 IKEA가 사용하는 목재의 원산지는 국제화된 IKEA 제품이 지닌 민감한 문제에 속한다. IKEA는 비평가들의 비난을 처음부터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숲이 파괴되지 않는 지역의 목재만을 가공하도록 한다는 규정을 만들었다. 또한 환경문제를 전담하는 부서를 만들어 환경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환경단체와 우호적으로 지내려고 하고 있다. 4. IKEA 전략 분석(1) IKEA 핵심역량1) CEO -

  • 이케아 경영전략
  • 목 차서 론1. 이케아 기업 선정이유 및 탄생배경본 론2. 이케아 경영전략1)디자인2)유통 및 생산3)판매4)글로벌화5)마케팅결 론3. 참고1. 이케아 기업 선정이유 및 탄생배경1) 이케아 기업의 선정이유현재 글로벌적으로 Blue ocean, BRICs 등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 상태가 되어가고 있음을 생각 하고 더 획기적이고 기발한 전략으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사례를 찾다보니 그중 세계 100대 기업중 31위(2011년기준)를 기록한 이케아에 대하여 조사해 보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PPT
  • 이케아는 이런 형태에 출혈 경쟁은 지속할수 없다 판단하고 새로운 방벙을 모색합니다.직원 중 한 손은 이런 경쟁 구조를 뚫고 나갈 방안으로 제품전시장이라는 아이디어을 내놓으며 이 전략은 성공합니다.1953년 엘름 홀트에서 이케아 전시장을 열며 부속 상품을 정리하고 가구에 주력.현재의 이케아의 발판 이였다.4이케아 는 세계 최대규모의 스웨덴 1위 가구, 악세서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 1위의 다국적 글로벌 기업이며저렴한 가격과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