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선택요인 파악을 통해 유플러스의 대학생 수요증진을 위한 전략 파악 및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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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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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팀 소개(E+)
2.프로젝트 동기
3.프로젝트 목적
4.프로젝트 진행 순서
5.실증 모델
① 변수 설정
② 회귀분석 모델
6.Data 수집 및 요약
① Data 수집 방법
② Data 요약
7.Data 분석 결과
① Data 요약 결과
② 실증분석
8.결론
- 본문내용
-
◇ 프로젝트 동기
현재 우리나라 통신사는 LG유플러스, SK, KT 3개의 통신사가 국내 통신서비스 수요자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 KT를 마지막으로 모든 기업이 4G 서비스 시장에 들어오면서
그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 지고 있다. 이 부분에서 LG유플러스는 이 기회를 삼아 타 통신사보다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이면서 경쟁에서 다소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경쟁시장에는 타 기업보다 좋은 질의 상품을 제공한다면 시장의 특성상 소비자가가 몰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
따라서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소비자의 이동의 유인은 다양해지기 때문에 타 통신사와 차별되는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기존 소비자의 유탈 방지와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들어야 할 것이다.
◇ 프로젝트 목적
우리 팀은 다양한 수요층의 확보를 노리는 것 보다 통신사 이동이 가장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학생층을 주요 타깃으로 잡고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스마트폰 요금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의 다양한 Need에 따라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는 데이터 통신의 제공의 양에만 초점을 주고 있는 요금제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휴대폰
변경시기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학생들만의 요금제를 만들기 위해서 대학생들이 원하는
부분을 파악해서 타 통신사와 차별화 되는 ‘대학생 요금제’를 만들고 수요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 대다수의 포털사이트와 통신사는 자신들의 클라우딩 시스템을 도입하여 많은 소비자들을
유입하여 하고 있다. 지금 존재하고 있는 클라우딩 시스템은 자료보관 기능을 중점적으로 제공
되고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기존 유+박스를 발전시킬
전략을 수립하고 수요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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