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제품]PB상품의 수요증가와 시장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B제품]PB상품의 수요증가와 시장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PB제품의 높은 인기 ……………………3


Ⅱ. 저렴한 가격 ………………………………4


Ⅲ. 물가안정에 긍정적 ………………………5


Ⅳ. 불황기에 소비촉진 ………………………6


Ⅴ. 중소업체와의 협력 강화 …………………6
본문내용
Ⅰ. PB제품의 높은 인기

유통매장에서 자체상표(PB)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PB인 ‘홈플러스 좋은상품 우유 1ℓ’가 1400원인 데 비해 같은 용량의 ‘서울우유’는 2300원, ‘남양 맛있는우유GT’는 각각 2350원이다. PB우유가 제조업체 상표인 내셔널 브랜드(NB)보다 40% 이상 저렴하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PB제품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PB제품의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서 유통업체들의 수익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PB제품은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형성된다. 경쟁 제품에 비해서 매우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이용이 높게 나타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013049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321846602710520&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086774
<연합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89589
<이투데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2/e2013021411104912018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092927
<연합뉴스>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3021113502106142&md=20130211135447_AN
<뉴스웨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1153631
<한국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207001029
<뉴스핌>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6201
<한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 할인점 브랜드 의류시장 현황 분석과 향후 전망
  • 전망 15II-3. 할인점 브랜드 의류 시장의 성장 전망 16※ 참고문헌 . 17I. 할인점 브랜드 의류시장의 현황 분석I-1. 할인점 브랜드 의류제품과 특성1. PB(PB: Private Brand) 제품과 특성 1) PB 의 개념- 유통업자 상표(PB:Private Brand) 제품은 유통업체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직접 개발한 상품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품의 개

  • [국제경영전략]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블루프린트 전략
  • 시장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법과 원칙에 입각한 시장 자율이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건전성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또한 대형화와 겸업화가 진행되어 새로운 금융 상품 및 서비스가 도입되었다. 1998년 IMF의 영향으로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그 이후로 금융산업은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2006년 국내 은행산업은 은행간 경쟁심화로 마진율이 하락하였으나, 자산건전성 개선 및 대출자산의 증가, 방카슈랑스와 투자신탁상품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할인점의 PB확대 정책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A+리포트)
  • 제품을 공급하였던 위상은 찾아볼 수가 없게 되었다.본 보고서에서는 할인점의 PB확대 정책이 국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관련업체들의 리스크를 분석하고자 하였다.II. 할인점의 PB확대 동향 및 배경1. 주요 할인점의 PB 동향지난해 10월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상품의 확대를 통한 가격혁명을 선언함에 따라 소매 유통업계에 큰 변화를 야기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이미 이마트보다 총

  • 다이소 마케팅조사
  •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부동산 관련 보유세 부담도 소비경기에는 부정적이다. 금액 자체는 크지 않지만 고소득층의 소비감소로 연결될 수 있어서 백화점 매출에 부정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 추이 >3) 생활용품업계 시장동향• 개인적 수요로의 변화 뚜렷 - 대부분의 생활용품은 제품 수명주기로 볼 때 성숙기를 맞이하였고 소비자들 의 상품 수요와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집단 수요에서 개인적 수요로 선호가 다양해지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국내 편의점산업 현황 및 GS25의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전망되고 있으며, 이는 2007년도에 5조원을 돌파한 후 2년 만에 6조원대 시장을 형성하는 성과가 되는 것이다.편의점 업계는 2000년 이후 연평균 800개가 넘는 점포수의 증가에 의한 규모의 확장으로 시장규모를 꾸준하게 성장시켜 왔다. 이것은 향후에도 다른 소매 업태들 보다 계속해서 더 큰 성장세가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또한 편의점 업계는 점포수 규모의 확장에 더하여 업태의 차별화를 위하여 PB상품 및 NPB상품 등 새로운 상품을 통한 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