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국내할인점의 유통경항 및 삼성홈플러스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개요
2. 국내 유통시장 트렌드(Trend)
3. 상·하반기 유통경기동향
4.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

본론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개요
2. 새로운 경영철학
3. 독특한 경영방식
4. 서비스
5. 홈플러스 서부산점
6. 마케팅 전략수립(4P)
7. SWOT 분석
8.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9. 경쟁사 분석
10. 포지셔닝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2. 기타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개요
1) 국내 유통시장
1996년 완전 개방 조치=> 까르푸, 홈플러스 등의 대형 소매기관들 국내 진출 현실화

2) 2003년 현재 할인점 시장규모 20조를 넘기며 백화점과의 격차 벌일 전망

3) 주5일 근무제, 소비지출 증가 => 전체적인 유통업계 10%정도 성장세 이어갈 전망

4) 홈플러스는 기존의 창고형 개념을 과감히 탈피
=> 백화점보다 고급스러운 할인점으로 인기 끌고 있음

5) 매년 협력업체관계
"벤더스 컨퍼런스" 간담회 개최, 장기계약체결, 신축적인 대금결제, PB상품 공동개발
지역협력업체 적극개발 등
=> 동반자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노력한 점이 좋은 평 가를 받고 있음
=> 국내 유통시장의 트랜드, 유통시장 현주소 및  앞으로 전망 등을 세부적으로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 할인점 이마트와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삼성 등은 유통업 진출을 위해 해외 대기업과 제휴를 추진하는 등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 왔다.신세계의 EMart는 모회사인 신세계 백화점에서 경영다각화차원에서 새로운 유통업체를 설립할 목적으로 1993년에 출범하였다. 이 시기 백화점 업체가 저성장의 상황에 있었고 따라서 신세계는 대체 소매업으로 자신의 전산 시스템과 직매입 능력을 바탕으로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업체로서는 최초로 대형 할인점의 형태를 도입하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및 선진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할인점 시장규모는 지난 93년 국내에 첫 등장한지 7년 만에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이처럼 시장규모의 확대, 업체간 경쟁 출점으로 인한 할인점들 간 시장 주도권 쟁취전이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 전체 할인점 중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물산과의 전략적 제휴로 삼성 홈플러스라는 브랜

  • [경영전략]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
  • 가. 서론나. 이마트의 성공요인1. 할인점의 개념과 종류2. 이마트 매출액 규모와 시장점유율3. 이마트 경영전략의 변천4. 국내 시장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5. 현재 구축된 이마트만의 강점 다. 유통업계 시장분석1. 4조의 관점에서 시급하다고 여겨지는 점2. 국내, 외자 유통업체의 약점과 해결책 마. 이마트의 경영이념가. 서론1. 이마트 선정동기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 [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 분석하고 있다. 할인점의 확장으로 백화점의 입지는 좁아지고 있다. 2002년에 백화점 총매출은 10조9000억에 그쳐 12조3000억을 달성한 할인점에 유통업 황제자리를 내줬다. 이에따라 해외에서 국내로의 대형할인점 진출이 더욱 활발하게 되었고 그 결과 시장은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중에서 한국시장에 뒤늦게 진출한 테스코의 한국내 합작법인인 삼성테스코홈플러스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업계 1위는 이마트이기는 하지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