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PDA 보조금 허용에 따른 수요 예측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 결과의 요약 -------- 1
Ⅱ. 서론 ---------------------- 2
Ⅲ. 조사방법 ----------------- 3
Ⅳ. 분석결과 ----------------- 4
Ⅴ. 전략적 제안점 ----------- 6
Ⅵ. 표 및 도표 --------------- 7
- 본문내용
-
Ⅰ. 조사 결과의 요약
1. 조사 내용 및 결과
1) 소비자의 제품 인지도를 알아본다.
우리는 PDA의 구매에 제품 인지도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설문의 처음에 PDA의 인지 여부를 물어본 결과 인지가 있는 사람(58%)이 없는 사람(42%)보다 PDA구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는 결과가 나왔다. 보조금 허용 전/후의 구매의사를 묻는 질문에서도 인지가 있는 사람이 더욱 구매에 긍정적 답변을 해줬으며, 인지가 있는 사람들은 PDA구매 시 가격을 고려하지만 인지가 없는 사람은 PDA에 대한 전반적인 속성과 기능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필요성이 없다는 것이 구매 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을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2. 장벽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PDA구매에 어떤 장벽요인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PDA를 구매하는데 에 있어서 어떤 요인 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는 지 물어본 결과 가장 많이 답변한 것이 ‘필요가 없다.’이었다. 두 번째는 가격인데 이 결과를 볼 때 PDA의 가장 큰 장벽요인은 가격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었다.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지만 다수의 소비자들은 PDA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더욱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표1)
3. 보조금 허용 전/ 후에 구매의향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본다.
우리가 가설을 PDA 보조금이 허용이 되면 구매의사가 올라 갈 것 이라고 예상을 하고 보조금을 허용하지 않았을 때와, 허용하였을 때, 구매의향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았다. 예상했던 것처럼 가격이 내려가서 구매의향이 커졌는지,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알아 본 이 결과에서는 가격적인 요인의 PD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