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PDA 보조금 허용에 따른 수요 예측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 결과의 요약 -------- 1

Ⅱ. 서론 ---------------------- 2

Ⅲ. 조사방법 ----------------- 3

Ⅳ. 분석결과 ----------------- 4

Ⅴ. 전략적 제안점 ----------- 6

Ⅵ. 표 및 도표 --------------- 7
본문내용
Ⅰ. 조사 결과의 요약


1. 조사 내용 및 결과

1) 소비자의 제품 인지도를 알아본다.

우리는 PDA의 구매에 제품 인지도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설문의 처음에 PDA의 인지 여부를 물어본 결과 인지가 있는 사람(58%)이 없는 사람(42%)보다 PDA구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는 결과가 나왔다. 보조금 허용 전/후의 구매의사를 묻는 질문에서도 인지가 있는 사람이 더욱 구매에 긍정적 답변을 해줬으며, 인지가 있는 사람들은 PDA구매 시 가격을 고려하지만 인지가 없는 사람은 PDA에 대한 전반적인 속성과 기능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필요성이 없다는 것이 구매 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을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2. 장벽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PDA구매에 어떤 장벽요인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PDA를 구매하는데 에 있어서 어떤 요인 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는 지 물어본 결과 가장 많이 답변한 것이 ‘필요가 없다.’이었다. 두 번째는 가격인데 이 결과를 볼 때 PDA의 가장 큰 장벽요인은 가격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었다.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지만 다수의 소비자들은 PDA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더욱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표1)

3. 보조금 허용 전/ 후에 구매의향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본다.

우리가 가설을 PDA 보조금이 허용이 되면 구매의사가 올라 갈 것 이라고 예상을 하고 보조금을 허용하지 않았을 때와, 허용하였을 때, 구매의향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았다. 예상했던 것처럼 가격이 내려가서 구매의향이 커졌는지,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알아 본 이 결과에서는 가격적인 요인의 PD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무선 컨버전스 -와이브로(WiBro)를 중심으로
  • 유무선 컨버전스-와이브로를 중심으로목 차제1장 서론1.1 와이브로의 등장배경 31.2 와이브로(WiBro)란 31.3 기술의 개념 51.4 타 서비스와의 비교 5제2장 국내 와이브로 사업자 선정 및 비즈니스 현황2.1 와이브로 사업자 선정 배경 82.2 KT와 SKT의 전략적 관점 12제3장 와이브로 서비스의 시장 전망 및 파급효과3.1 시장조사 결과 153.2 수요예측 173.3 경제적 파급효과 14제4장 유사서비스 사례연구4.1 KT 네스팟 스윙의 사례 154.2 시사점 17제5장 서비스 활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따른 강력한 기업구조조정을 추진하면서도 통신서비스를 필두로 한 IT분야에 대해서는 부약정책을 제시해왔다.* IT활성화 정책 정보화근로사업이나 100만 정보화교육 등 정부차원의 정보화 수요촉친책 외에도 CDMA 이동통신, ADSL 도입 등 통신사업자의 대대적인 투자와 마케팅 촉진을 유도함으로써 IT산업 전반의 활성화를 꾀했고 벤처기업의 투자자금 조달을 위한 코스닥도 활성화시켰다. 이러한 IT활성화 정책 때문에 벤처를 포함한 국내 IT산업은 거품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수요 및 전망 데이터들은 지난해 발간/보급한 보고서의 내용을 기본 축으로 하고 있으나 이동통신단말, 디지털 TV 등의 일부는 금년에 새로이 조사, 분석한 데이터로 갱신되었다. Ⅱ. 분야별 국내외 시장 수요 및 전망1. 이동통신단말1) 세계 시장Dataquest에 의하면, 1999년 전세계의 이동 핸드셋 판매 대수는 전년대비 65%의 성장률로 2억 8,300만 대에 이르렀으며(표 1 참조), 2000년 말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4억 1,0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마케팅 사례 발표 프로젝트에서 하이닉스 반도체를 선택한 우리 조는 마케팅과 관련한 자료를 얻기 위해서 청주에 있는 공장에 연락을 취해 보았지만, 그 쪽으로부터 청주에는 마케팅과 관련된 부서가 없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듣게 되었다. 하는 수 없이 서울 본사의 마케팅 부서에 연락을 취한 결과, 메모리 부분의 마케팅 부서 장준덕 과장님으로부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었다. 과장님께 우리의

  • [마케팅전략] KTF 의 마케팅전략
  •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 포털서비스로 인정받았다.) 무선인터넷 서비스와 K-MERCE같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 그리고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IMT-2000관련 서비스 등을 주력으로 광고하고 있다. 또 이와 함께 예전부터 해왔던 NA의 공짜마케팅이나 최초로 도입된 여성서비스인 드라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도 끊이지 않고 있다. 쉽게 할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강조KTF로 편하게 변할 경제 생활을 강조KTF가 먼저 주도해 나가고 있을음 강조현재 K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