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1. 한국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
(1)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
(2)CDMA 상용화와 단말기 산업의 발달
2. 통신기술의 발달
(1)1세대 이동통신의 기술의 개발
(2)2세대 이동통신의 기술의 개발
(3)2.5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
(4)3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
(5)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
3. 한국 이동통신 산업의 경쟁사 분석
(1)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현황
(2)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의 주요기업
4. 산업분석
(1)기존 경쟁기업
(2)잠재적 경쟁기업
(3)대체재의 압력
(4)구매자의 교섭력
(5)공급업체의 교섭력
5. SWOT분석
(1)SWOT분석
6. STP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7. 4P‘S MIX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Service
8. 결론
본문내용
Ⅰ. 서언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정보화사회에서 정보는 곧 경쟁력이며, 개인이나 기업 또는 국가를 막론하고 원하는 정보를 적기에 확보하는 것이 생존의 조건이 되고 있다. 정보 가치에 대한 이와 같은 인식이 범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원하는 정보, 특히 21세기에 있어 국가 흥망성쇠의 키가 되는 정보통신 분야 핵심 정보의 적기 확보가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 정보의 바다라고 하는 인터넷이 범세계적으로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또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들이 유통되고 있으나, 실제 기술개발과 시장전략을 수립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정보들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 더욱이, 시장형성 단계에 있거나 기술개발 초기에 있는 품목의 경우는 극히 단편적인 정보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국내 정보통신업계가 대외 경쟁력강화의 실효성 높은 시책의 하나로, 해당 기술 및 시장에 대한 심층적이고 신뢰성 높은 정보제공을 들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연유에서이다.
지난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술정보센터(현 지식정보센터)에서는 정보통신부 연구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30대 전략품목에 대한 기술/시장 정보를 수집, 심층 분석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 보급하여 각 계로부터 많은 호응과 격려를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호응과 격려는 30대 전략품목 보고서가 전술한 현실적 요구를 기반으로, 정보통신 기술정책 및 시장전략 수립에 유용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는 당초의 목적에 어느 정도 부합한 것으로 평가된다.
본 고에서는 동 30대 전략품목 보고서 중 이동통신단말, 휴대정보단말(PDA), IMT-2000, 무선가입자망(WLL), 디지털 TV, 위성방송수신기,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등 무선/방송 분야의 8개 품목에 대해 요약 소개하고자 한다.
무선/방송 분야는 조만간 상용화 될 IMT-2000을 비롯하여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서서히 시장 형성 단계에 들어서 수년 내에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디지털 TV 등 무한한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다. 본 고에서는 이들 품목들에 대한 국내외 시장 수요 및 전망을 살펴봄으로써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관련 종사자들의 시장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참고로 본 고에서는 지면 관계상 기술 부분은 배제하고 시장 부분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본 고에서 제시하는 시장 수요 및 전망 데이터들은 지난해 발간/보급한 보고서의 내용을 기본 축으로 하고 있으나 이동통신단말, 디지털 TV 등의 일부는 금년에 새로이 조사, 분석한 데이터로 갱신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3G다양한 산업군 중에서도 이동통신 시장은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빠르고 눈부신 발전을 보여주는 분야이다. 특히 최근 만년 2위 이동통신 사업자였던 KTF가 쇼를 하라라는 독특한 마케팅과 함께 SHOW 브랜드를 앞세워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CDMA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치고 나가면서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다시 한 번 치열한 전쟁이 시작되었다.1세대(1G) 이동통신은 아날로그 휴대폰이다. 이는 사람의 음성을 유선이 아닌 무선 핸드폰으로 주고

  • 소비자 관점에서 본 국내 WCDMA시장의 실태와 전망
  • 3G 이동통신에 대한 과도한 투자와 마케팅비용으로 인하여 수익성은 오히려 악화된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다. 즉, 투자비용은 막대하면서도 그에 대한 수요는 투자한 양에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이들 통신사들의 수익성은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줄어든 것이다. 게다가 이러한 투자에 대한 사실을 홍보하기 위하여 드는 마케팅 비용도 예년보다 훨씬 늘어나, 이동통신사들의 수익성은 악화되는 것이다.3G 이동통신의 수요가 이에 대한 투자에 비례하지

  • PANTECH&CURITEL 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
  • 휴대폰 시장의 현주소와 제품 수명주기상에서 관찰해 본 결과1차 주기의 쇠퇴기에서 2차 주기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 존재◆ 2차 주기로의 진입 기회 확보를 위한 재포지셔닝 방법 연구하루하루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 휴대전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제품 및 마케팅 전략 연구Roadmap2연구 방법2연구 방법조사 설계◆ 본 조사는 사전에 작성된 성별/연령별 할당에 따라 설문지 조사법으로 이루어지며 연령별 구성비율을 10대: 20대: 30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마케팅 부사장 필 쉴러에 따르면 S라는 문자가 속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기존 제품에 비해 속도가 많이 향상 되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출처 애플 아이폰 3GS 패키지 공개 및 아이폰 3.0의 기능소개|작성자 광속군하지만 아이폰 2G의 판매량은 당초 기대치였던 1,000만대에 훨씬 못 미치는 약 600만대 정도였다. 이러한 아이폰의 판매 부진의 원인은 07년 일반 휴대폰의 평균 판매가격 130달러에 비해 비싼 499달러라는 가격이였으며, 이러한 2G 아이

  • [마케팅조사론] LG CYON의 프리미엄 휴대폰 성장방안 -제조사 브랜드 이미지가 프리미엄 휴대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 마케팅조사론기말보고서LG CYON의 프리미엄 휴대폰 성장방안-제조사 브랜드 이미지가 프리미엄 휴대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팀원:팀원:팀원:팀원:2목 차1. 연구대상 및 주제 32. 연구배경 및 시장현황 33. LG CYON의 문제설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