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PMP 수요분석 -현재시점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제품소개
Ⅱ. 본론
1. PMP 시장현황
가. PMP 시장 분석
나. 대체품 시장분석
2. Bass 모형을 통한 수요예측
가. 분석의 개요
분석의 특징
분석의 과정
나. 설문조사
- 설문조사방법
- 설문지 분석
다. Bass모형적용
수요의 추정
계수값의 추정
3. 분석결과
가. Bass모형해석
나. 대체재시장 & 소비자특성
다. 컨텐츠의 영향
Ⅲ. 결론
1. 분석의 한계
2. PMP미래
참고문헌

본문내용
PMP를 선택한 이유

- Bass 모델 예측 적합한 확산중인 내구재
- 성장중인 품목으로 모델 예측의 필요성 큼

표본으로 현재의 대학생을 선택한 이유

- 설문조사시 가장 정확한 데이터 얻을 수 있음
- PMP 사용자로써의 대학생의 수요 조사
=> 대학생 대상의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이용 가능


Ⅰ.서론 - 2. 제품소개

Portable Multimedia Player
-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계

기 능
- Photo, Audio, Data

Option
- TV재생 & 녹화,
Voice Recorder
게임, 전자사전
워크맨부터 시작된 휴대성 지향의 욕구
핸드폰 복합기능의 한계를 해결
- 부족한 저장용량과 작은 화면 -> 20GB이상, 3.5인치 이상의 액정화면


가. PMP 시장 분석
국내 시장은 2004년 9월 1세대 제품출시
3.5인치 QVGA TFT-LCD 장착
지원파일 형식제한으로 시장성 적음
2005년 제2세대 PMP제품 출시
4인치 or 4.3인치 wide TFT-LCD 제품 주
네비게이션, DMB등의 부가기능 제공
2006년 차세대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변화
휴대 인터넷 서비스 지원
(각종 컨텐츠를 직접 다운로드 가능)
국내 내수 규모는 월 6천~8천대
2005년 판매대수 7만대, 매출 1080억원 추정
05년 하반기 이후 제2세대 PMP 본격출시
->06년 폭발적인 성장을 예상
04년∼08년 CAGR은 200%이상 고속성장 예상

참고문헌
정보통신원

PC BEE

http://std.kedi.re.kr (한국교육통계정보센터)

LG 경제연구원, LG 주간경제 (2004.11.5)
- MP3 플레이어, 세계 1등 흔들린다

LG 경제연구원, LG 주간경제 (2005.6.29)
- 모바일 컨버전스의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포럼 (2005.5.27)
- PMP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 제 17권 14호 통권375호
- PMP의 특징 및 시장전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습니다.
  • esangd***
    (2006.06.16 15:13:02)
회원 추천자료
  • [노동경제학] 행정고시를 통한 공직진출의 편익-비용 실증분석
  • 수요가 제한적인 공무원 노동시장에 청년 노동력이 과잉 공급되고 있는 현실은 참신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노동시장 내 수많은 기업들로의 노동 공급을 저해하고 있으며, 또한 일부 편중된 분야에 유능한 대학생들이 집중됨으로 인해서 사회의 다양성에 대한 경쟁력을 떨어트릴 수 있다는 우려 역시 자아내게 된다. 그러므로 현재의 지나친 공무원 선호 현상으로 인한 거시경제적ㆍ노동경제적인 영향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은 큰 의미를 지

  • [인터넷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중고차시장
  • 현재로써 뚜렷한 대책도 없는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우리는 이를 타개하기 위한 엔카의 전략 중 하나로, ‘수요 주기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신차를 판매하는 기존 업체들의 경우, 자신들의 고객 데이터베이스 등을 활용하여 신차를 구매한지 4~5년이 경과한 고객들에게 DM 발송 등의 판촉활동을 펼치는 전략을 일부 사용하고 있다. 아무래도 구매에 대한 확률이 높은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전략을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려고 합니다. 응답해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성별 / 나이① 남 ② 여 세2. 나 이해하기-12-1.기본 평가구분① 전혀 아니다② 아니다 ③ 그렇다④ 매우 그렇다시간(90분) 적절강당 적절2-2.시간을 통해 현재 자신의 모습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나요?① 전혀 아니다 ② 아니다 ③ 그렇다 ④ 매우 그렇다2-3. 시청한 영상이 진로설계에

  • [마케팅] 하이주 마케팅 전략 기획안
  • 분석1. 시장분석2. 제품분석3. 경쟁분석6. 소비자분석5. SWOT 분석4. 거시적 환경 분석1. 시장분석 - 현 주류시장의 변화2. 상황 분석주류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주류시장에도 유행이 있다. 현재 2030세대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이 나오고 있다는게특징이다. 식음료 업종을 분석하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 주류시장 트렌드 변화를 2가지로 분석했다.우선 최근 주류업계에서 알코올 도수를 낮춰 제품을 내는 것은 소비 패턴에 변화가 생겼기 때문

  • [마케팅관리] 아파트 브랜드 전략 -삼성 래미안(來美安)을 중심으로
  • 분석과 함께, 앞으로 시장에 대한 STP 전략을 세워 현재 상황에서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머니투데이 삼성래미안, 영예의 대상 / 건설산업2006/04/28 머니투데이 문성일기자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한 양상을 띄고 있다. 이미 시장에 높은 지명도를 구축하고 있는 건설업체는 물론 후발주자나 시장 점유에 실패한 업체들까지 잇따라 새 브랜드를 도입하며 수요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