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PMP 수요분석 -현재시점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제품소개
Ⅱ. 본론
1. PMP 시장현황
가. PMP 시장 분석
나. 대체품 시장분석
2. Bass 모형을 통한 수요예측
가. 분석의 개요
분석의 특징
분석의 과정
나. 설문조사
- 설문조사방법
- 설문지 분석
다. Bass모형적용
수요의 추정
계수값의 추정
3. 분석결과
가. Bass모형해석
나. 대체재시장 & 소비자특성
다. 컨텐츠의 영향
Ⅲ. 결론
1. 분석의 한계
2. PMP미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PMP를 선택한 이유
- Bass 모델 예측 적합한 확산중인 내구재
- 성장중인 품목으로 모델 예측의 필요성 큼
표본으로 현재의 대학생을 선택한 이유
- 설문조사시 가장 정확한 데이터 얻을 수 있음
- PMP 사용자로써의 대학생의 수요 조사
=> 대학생 대상의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이용 가능
Ⅰ.서론 - 2. 제품소개
Portable Multimedia Player
-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계
기 능
- Photo, Audio, Data
Option
- TV재생 & 녹화,
Voice Recorder
게임, 전자사전
워크맨부터 시작된 휴대성 지향의 욕구
핸드폰 복합기능의 한계를 해결
- 부족한 저장용량과 작은 화면 -> 20GB이상, 3.5인치 이상의 액정화면
가. PMP 시장 분석
국내 시장은 2004년 9월 1세대 제품출시
3.5인치 QVGA TFT-LCD 장착
지원파일 형식제한으로 시장성 적음
2005년 제2세대 PMP제품 출시
4인치 or 4.3인치 wide TFT-LCD 제품 주
네비게이션, DMB등의 부가기능 제공
2006년 차세대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변화
휴대 인터넷 서비스 지원
(각종 컨텐츠를 직접 다운로드 가능)
국내 내수 규모는 월 6천~8천대
2005년 판매대수 7만대, 매출 1080억원 추정
05년 하반기 이후 제2세대 PMP 본격출시
->06년 폭발적인 성장을 예상
04년∼08년 CAGR은 200%이상 고속성장 예상
- 참고문헌
-
정보통신원
PC BEE
http://std.kedi.re.kr (한국교육통계정보센터)
LG 경제연구원, LG 주간경제 (2004.11.5)
- MP3 플레이어, 세계 1등 흔들린다
LG 경제연구원, LG 주간경제 (2005.6.29)
- 모바일 컨버전스의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포럼 (2005.5.27)
- PMP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 제 17권 14호 통권375호
- PMP의 특징 및 시장전망
자료평가
- 잘 봤습니다.
- esangd***
(2006.06.16 15: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