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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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선 정 동 기

(2) 기 업 소 개

2. 본 론

(1) 환 경 분 석

(2) S W O T 분 석

(3) S T P 전 략

(4) 7 P 분 석

3. 마케팅 채널(Main)
1. CGV 서비스 채널 분석
(1) 영화유통의 중요성

(2) 전형적인 서비스

(3) 중간상을 이용한 서비스 유통 경로와 수익배분
- 직영채널
- 전자채널
- 에이전트와 브로커

- 영화사의 수익 배분 구조

(4) 서비스 채널에 대한 개방성 전략
- 개방적 채널전략(편의서비스)
- 선택적 채널전략(선매서비스)

2. 효율적 채널 관리 전략

(1) 서비스 접근 향상
- 입지선정
- 시간․공간제약의 극복

(2) 중간상 관리의 적합 전략(멀티 마케팅)
- 통제 전략
- 임파워먼트 전략
- 파트너 전략
- 복수 점포 전략
- 복수 서비스 전략
- 복수 시장 전략

3. 효율적 채널 전략 제안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3) 배급구조의 개선
(4) 극장 외 유통의 활성화
(5) 기업 내부의 서비스 프로모션 전략

4. 결 론

(1) 장 점

(2) 단 점
본문내용
1. 서 론


(1) 기업 사례 선정 동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러 가기 위해 대표적인 멀티플렉스 체인들이 자리 잡고 있는 강남권, CGV권 등을 선택하고 있고, 이는 멀티플렉스의 상업적 성장에 반영되고 있다. 이러한 멀티플렉스의 성장은 영화관 근처에도 오지 않던 비고객들을 영화 팬으로 만들면서, 가치혁신의 산물이자 관광산업 등 주변 산업에 큰 파급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산업은 현대사회에서의 문화산업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 인데, CJ-CGV에서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 도입(1998년 강변)하며 영화산업발전에
공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상영관을 보유(97개 영화관 806개 스
크린)하고 있다. 또한 CJ-CGV는 화려한 수상경력(2007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 2년 연
속1위. 2007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등 영화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조는 이러한 CJ-CGV에 흥미를 느꼈으며, 조원 모두가 CJ-CGV를 한번쯤 접하여 보았고, 영화관 = CJ-CGV 라고 떠올릴 정도로 친숙하지만, CJ-CGV의 마케팅에 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 조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로 삼고, 4P의 유통(place)을 포괄한 마케팅 채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마케팅 채널을 통해서 본 CJ-CGV를 파악하고자 마케팅 대상을 CJ-CGV로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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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기네요 ..휴 ..
  • vnfma1***
    (2012.11.08 18:4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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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기자료네요...씨발
  • darked***
    (2012.11.02 16: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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