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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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연구목적
2. 기업선정동기

Ⅱ. 본론
1. 회사소개
1) CJ Group 관계사
2) CJ VISION
3) CJ MISSION
4) CJ VALUES
5) CGV 회사개요
6) CGV 연혁
7) CGV 수상실적
8) CGV 매출 현황
9) CJ의 ‘Media Entertainment’군의 특징
2. 시장상황 분석
3. 선정사업부 경쟁전략분석
1) 경쟁기업 분석
2) 산업구조 분석
3) 내부전략
4. 경쟁전략 (차별화, 경쟁우위의 지속성분석)
1) 차별화 전략
2) 경쟁우위(차별화 전략)의 지속성 분석

Ⅲ. 결론
1. CGV에 제안할 전략적 수단
1) 서비스 마케팅 강화
2) 입지 개발과 지역적 강화
3) 해외진출
4) 다각화
5) 실버마케팅
2. 극장산업의 일반화
1) 극장 산업에서는 서비스의 질이 중요하다.
2)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3) 잠재적 소비자를 개발 이끌어내야 한다.
4) 기존고객 유지를 위해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5) 극장의 입지 개발 능력이 있어야 한다.
6) 법적규제 노력

*참고문헌

*인터뷰
본문내용
CGV는 98년 CGV강변을 시작으로 한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으로, 한국의 영화관람문화를 완전히 뒤바꾸는 데 일조했다. 이후, 2000년 메가박스가 개관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영화를 보는 것 이외에 영화관의 ‘건축’과 ‘시설’까지 고려하는 새로운 영화관람문화로 본격적으로 변화하였다. 또한 2000년부터 영화관람료가 7000원으로 인상되고, 국내에서의 한국영화 붐은 이들 멀티플렉스 극장이 주도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관람료 인상은 영화계에서 꾸준히 제기해왔었던 숙원사업이었고, 번번히 거센 반발에 부딪혀 실패로 끝났으나, CGV와 메가박스라는 두 거대 멀티플렉스에 의해서 특별한 저항이나 반발은 받지 않고 이루어진 것이었다. 즉, 멀티플렉스 극장은 한국영화계의 판도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권력을 확보한 것이다. 게다가 이제 관객은 더 이상 앞 사람의 머리에 스크린이 가리는 불편한 좌석과 냄새나는 화장실이 떠오르는 개봉관을 가지 않는다. 이렇게 국내 영화관람문화 및 한국영화계의 판도를 뒤바꾼 멀티플렉스 극장, 특히 최초 진입자였던 CGV는 기존에 독과점과도 같았던 ‘극장산업’에서 ‘고객위주의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www.cgv.co.kr
www.cj.net
www.cjent.co.kr
www.orionworld.co.kr
www.megabox.co.kr
http://dvd.naver.com/dvd_guide/theme.html?nDThemeID=12 Cinebus
2002-08-28 일자 디지털타임스
www.seoulcinema.com
www.maxmovie.com/theaterinfo/theaterinfo/ detail.asp?t_id=T0018
cityscape.empas.com/csdb/info/ culture/movietheater/1577/ -
http://www.sonnori.co.kr/company/2-press-read.html?no=15
www.google.com
www.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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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0.05 14:5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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