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경영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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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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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 2012년 유통 환경
2. 2012년 유통 KEY WORDS
2.본론
1. 진입장벽
2. 공급자 교섭력
3. 산업내 경쟁
4. 대채재 위협
5. 구매자 교섭력
6. 가치 사슬 분석
7. 핵심역량-CRM
3.결론
1. 기업 전략
2. 사업부 전략
3. 최종 목표
- 본문내용
-
다양한 유통채널이 급증하여 위협이 되고 있긴 하지만,
차별화를 바탕을 둔 백화점은 여전히 강력한 유통채널!
대형마트(소폭성장) : 경기회복에 따른 중산층 복귀 및 가치구매 트렌드 확산
슈퍼마켓(소폭성장) : 소비자 트렌드 변화(근거리 소량 소비확산), 정부규제는 위협요인
편의점(성장) : 동일상권 내 중복 출점 증가 등으로 성장세는 둔화
온라인쇼핑몰(성장주도) : 소비자 트렌드 변화(시공간의 편리성 추구)
TV홈쇼핑(유지) : 내수시장 양적성장 한계, 해외진출 가속화는 기회요인
현대백화점 카드
플래티넘 등급 (1,500만원 이상 구입한 회원)
▲ 무료 주차서비스
▲ 전용데스크 제공
▲ 명품잡지 제공 등
자스민회원
3,500만원 이상을 일반VIP로3억, 5억, 7억, 10억 이상을 최상VIP로 세분화
자스민 회원에게 주어지는 혜택
▲ 열차여행
▲ 발렛파킹 서비스
▲ 전용라운지 제공
▲ 명품잡지 제공
▲ 생일 및 명절 선물 등의 서비스를 제공
10억 이상 VVIP에게는 '전세기이용권', '50일짜리 크루즈 세계일주 여행권'등
타겟 마케팅으로 45.7%의 내점율 증가 기록
천호점, CRM 시스템 구축 전보다 매출 18% 상승
자사카드 사용률 14% 상승
롯데백화점, 포인트 적립 혜택으로 승부수
먼저 공격의 주도권을 쥔 롯데백화점은 주무기인 롯데카드를 꺼내 들었다.신세계 백화점과의 경쟁에서 롯데가 고객을 지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바로 기존 롯데카드 고객들이
받고 있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라는 분석 때문이다.
- 참고문헌
-
현대백화점 www.ehyundai.com
롯데백화점 www.lotteshopping.com
신세계백화점 department.shinsegae.com
지식 경제부 www.mke.go.kr
통계청 www.kostst.go.kr
e-나라지표 www.index.go.kr
현대경제연구소 www.hri.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http:// 00shiny.tistory.com/124
http://bolg.naver.com/smartacademy/1027950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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