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CGV와 MEGABOX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ULTIPLEX(복합상영관)사업의 환경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
(2) 관객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
(3) 극장은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을 ?
(4) 극장은 수직 계열화로 인한 시너지 효과 창출 ?
(5) 영화 유통의 현대화 ?
(6) 한국영화제작에 재투자 ?
2)부정적인 측면
(1)극장의 마케팅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 ?
(2)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 ?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1) 기존 공급자 측면
2) 잠재적 진입자 측면
3) 구매자 측면
4) 외부 환경 분석의 결론
Ⅱ. 기업분석
1. CGV 와 MEGA-BOX의 연혁
1) CGV
2) MEGABOX CINEPLEX의 설립연혁
2.두 기업의 경쟁우위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우위의 비교
3. 경쟁전술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전술의 비교
4. 서비스마케팅
1) CGV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조건에 따른 차별화
(4) 기타 고객서비스
2) 메가박스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가격전략
(5) 영화 배급망
(6) 인터넷 비즈니스
(7)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
ON-LINE EVENT
OFF-LINE EVENT
SPECIAL DAY EVENT
① 발렌타인 데이
② 화이트 데이
③ 블랙 데이
④ 어린이날
⑤ 어버이날
⑥ 메가박스 데이
3) 서비스마케팅전략의 비교
5. MASS CUTOMIZATION
1) CGV
2) 메가박스
3) MASS CUSTOMIZATION 의 비교
Ⅲ 결 론
- 본문내용
-
. MULTIPLEX(복합상영관)사업의 환경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 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휴종, <한국영화산업 돌파구는 없는가> 삼성경제연구소, 99년 3월
김형석, <영화 마케팅 비즈니스> 문지사, 1999
김기태,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삶과 꿈, 1997
김 경 <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극장의 현황과 전망>
동양제과㈜ 분기보고서(제46기3/4분기)
2000.6.20 , 2000
CJ ENTERTAINMANT BROCHURE
WWW. CGV. CO. KR
WWW. MEGABOX.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