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 -스타벅스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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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민들레영토의 성공요인
Ⅲ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Ⅳ 민들레영토와 스타벅스의 비교
Ⅴ 과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Ⅵ 마치면서...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민들레영토의 연혁/현황

'94년 4월 20일 신촌모점 오픈
'97년 고대점(9월)
'98년 대학로 본관(12월)
'99년 공간을 채우는 사랑(대학로별관/12월)
'01년 명동점(6월) 신촌신관(8월) 경희대점(11월) 대학로민토문화관(12월)
'02년 양평 민토수양관(9월)
'03년 신촌 민토마현관(2월) 구의점(4월) 그신대점(6월) 종로2가점(7월), 분당점(10월) 서울대점,
마산점, 제주점(12월)
'04년 홍대점(3월) 대구 동성로점(6월) 유투점(8월) 장신대점(10월) 수원점(12월)
'05년 평창 리조트(3월) 안양점(9월) 안산점(11월)
'06년 부천점(8월) 부산점(10월) 건대점, 중국 사천성점(12월)
2007년 5월 29일 현재 전국적으로 29개의 지점을 운영 중

2. 민들레영토의 상징

○ 라운드 : 포용성과 함께함에 의미를 지닌 도형으로 배려와 섬김의 뜻을 담은 도형이다.
○ 라운드 : 특히 도형 모두를 몰입형으로 표현하여 집중력과 지구력을 나타냈고, 이것은 민들레영토가
○ 라운드 : 모든 것을 수용하면서 그것을 참고 이겨낸다는 뜻이다. 정리하면, 민들레영토는 사랑으로
○ 라운드 : 세상을 이긴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서적]

김민주, 마케팅 상상력(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101가지), 리더스북, 2006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김영한 지승룡 , 민들레영토 희망 성공스토리, 랜덤하우스 중앙, 2005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지승룡,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골든북, 2001
지승룡, 선배처럼 살아라, 규장, 2004
박은정, 스타벅스 커피의 기업신화와 환경보존의 문제, 외국학 종합연구센터
장흥섭 ․ 김재진 ․ 이수형 ․ 이상환 『마케팅』경북대학교 출판부, 2005
하워즈 슐츠,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사이트]

http://blog.naver.com/anne24/120017352249
http://blog.naver.com/boabamhot/100010300591
http://blog.naver.com/byeinmusic/30008619763
http://blog.naver.com/cos2414/110009563655
http://blog.naver.com/eumji01/140035108290
http://blog.naver.com/kojohury32/90006881656
http://blog.naver.com/ktf_good_man/120024490853
http://blog.naver.com/leekywood/60011107680
http://blog.naver.com/nan_paran/100013544746
http://blog.naver.com/style1970/40003452561
http://blog.naver.com/vitaactiva80/40013581867
http://blog.naver.com/winter21/80031877232
http://istarbucks.co.kr
http://www.mint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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