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민들레영토의 확장
민들레영토의 교육
민들레 영토의 정체
결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Method of Franchise


* 현재 25개의 직영점 및 체인점 유지 中


- 국내에 스터디/문화교류형 카페 분야가 성공적으로 수용, 그 수요가 확산
- Franchising을 통한 빠른 확장으로 높은 성장률 및 순이익 증대
- 새로운 경쟁업체의 등장으로 제품시장은 더욱 확대


1. 왜 ‘민들레영토’ 인가?
외식만족도,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
- 민토 이용을 위해 고객들은 추운 겨울에도 1시간 이상 기다리는 일을 마다하지 않음
- 찻 값 대신 문화비를 통한 서비스 제공
- 저렴한 가격으로


일정 문화비(약 5천원)로 무한 음료 리필, 독서, 세미나, 영화감상 등 기호에 따른 모든 활동 가능


국내 외식 만족도 1위 !


민들레영토 지점의 확장


- 대학교 내부의 민들레영토 - 그신대점
- 총장님의 약속 : 학생들에게 휴게실을 만들어 주겠다 !
- 삭막한 환경 속에서 친환경 카페를 만들기로 결정
- 대학교 내부 민토 1호점 탄생 : 대학교와 지역주민 연결
- 정부의 제약으로 대학교가 건물을 짓고 민토가 프랜차이징
하는 형태로 발전


-Mother Marketing
-다양한 인테리어로 공간 활용에 신선함 추구
-커피 전문점과 외식업체와의 결합 형태
-종업원의 서비스 의식이 높고 만족도 또한 높다.



W
-좌석 회전율이 비교적 낮음
-구전 홍보로 인한 매장 별 홍보 부족
본사의 조직적인 인력개발 등 체계
적으로 업무구조 미비


O

-홈페이지 접속률 외식업체 1위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도입을 활용한
현지국에 신선한 이미지 제공 가능성


T
-상업화로 인한 소비자의 초기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
소 커피 전문점
세분화 되어 있지 못하고 다양한 메
뉴를 취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1. 민들레영토 소개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경영전략과 새로운 전략
  • 민 들 레 영 토STRATEGYCONTENTS1. 민들레영토 소개2. 환경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경영전략분석6. 새로운 전략7. 향후 전망민들레영토 소개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된 민들레영토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문화비만 내면 차

  • 민들레 영토 - 마더 마케팅
  • 신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식, 문화` 공간 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에 대하여
  • 신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식+문화” 공간 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에 대하여◆ “민들레 영토”에 대하여 1> “민들레 영토”란?“민들레 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신촌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기존의 찻집이 단순히 음료를 마시고 2~3인 정도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면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 [사업계획서] 종합 파티전문업체
  • 민들레 영토’이다. ‘민들레 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신촌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기존의 찻집이 단순히 음료를 마시고 2~3인 정도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면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차를 마시면서 그 속에서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하며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이야기 하는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