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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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책 소개
2. 저자 소개
3. 목 차
4. 출판사 리뷰
5. 감상문
본문내용
4. 출판사 리뷰
마케팅 시장에 새 역사를 쓴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격돌!

얼마 전부터 감성 마케팅의 바람을 타고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들은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을 하나의 문화로 탈바꿈시켰다.
스타벅스는 인스턴트 커피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입맛을 원두 커피로 바꾸어 놓은 장본인이기도 하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자신만의 색깔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지승룡 소장이 이끄는 민들레영토는 무허가 가건물에서 시작했지만 엄마의 마음을 담은 ‘마더 마케팅’으로 오늘날의 성공을 이끌어냈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감성, 문화, 오감 등의 마케팅 요소에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을 더해 한국 마케팅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쓴 브랜드다.
커피 시장의 새 역사를 쓴 이 두 브랜드의 마케팅을 비교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바로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가 그것이다. 이 책을 쓴 저자 고은경은 파이낸셜뉴스사의 생활경제부에서 유통과 외식을 담당하고 있는 기자다. 그녀는 기자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마케팅의 노하우를 비교, 분석해 놓았다.

문화와 감성을 팔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중 가장 큰 요소는 고객이 돈을 지불하면서 오히려 주인의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지불한 돈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는 것이다. 고급스럽고 값비싼 레스토랑에서 불친절한 서비스와 맛없는 음식에 실망한 고객들은 점차 자신이 낸 돈 이상의 것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이런 고객들의 심리를 충분히 해소해 주었다. 단돈 5천 원으로 시간과 공간, 문화와 감성을 채워줄 무언가를 제공받는 것이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성공으로 커피빈, 파스쿠치, 투썸플레이스 등 국내외의 커피숍 브랜드들이 속속 등장했다. 스타벅스는 많은 후발주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고객들을 유치? 확보하기 위해 자신들의 핵심을 고수하는 한편, 우수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커피의 전문화와 고급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승룡 소장이 이끄는 민들레영토는 무일푼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의 성공을 이루었다. 지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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