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3.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정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 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으면서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건강한 삶을 기본 화두로 한 웰빙은 유통시장에도 고급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기농제품을 이용한 제품 홍보 및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으며,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은 단순히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시켜야만 한다.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전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이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 국내의 실상이며, 따라서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은 친환경 마케팅에서 한 차원 더 발전한 개념이 아닐까 추측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