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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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정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 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으면서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건강한 삶을 기본 화두로 한 웰빙은 유통시장에도 고급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기농제품을 이용한 제품 홍보 및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으며,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은 단순히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시켜야만 한다.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전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이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 국내의 실상이며, 따라서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은 친환경 마케팅에서 한 차원 더 발전한 개념이 아닐까 추측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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