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풀무원 소개
1-1) 풀무원 CI
1-2) 풀무원 기업비전
1-3) 풀무원의 경영원칙


2.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3. 시장 분석


4. 풀무원의 현재 마케팅전략
4-1) SWOT 분석
4-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5-1) 광고전략제안
5-2) 시장 확대전략
본문내용
5-2-2) 2030 시장 타깃 마케팅 전략
CJ제일제당이 2030 젊은 주부나 회사원들을 타깃으로 여러 가지 promotion을 펼치는 반면에, 풀무원은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은 생산하고 있으나, 이를 공략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은 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젊은층을 공략하는 적극적인 promotion을 통해 2030세대의 판매를 촉진하여야 한다. 이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소이데이’등의 매출을 신장시킬 뿐 아니라, 10~20년 후의 잠재소비자인 젊은층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장기적인 매출 신장을 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한경비즈니스 (http://www.kbizweek.com)▷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대한상공회의소 (http://license.korcham.net)▷ buy-logistics (http://www.buy-logistics.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백과사전 및 개인 블로그 참조▷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2004), 박연우▷ SCM 추진사례 (2001), 유한킴벌리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및 연구방향주로 인터넷과 도서관을 통해 논문, 기사, 경제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를 수행 하였다. 이번 논문을 통해 현재 과도화된 그린마케팅 시장을 분석하고 그린마케팅의 발전방향 찾아보고자한다. 즉, 그린마케팅과 관련된 각종 개념과 전략 및 여러 가지 사례들을 중점으로 자료를 수집한 후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로 정리한 뒤 분석하였다. 성공사례는 물론 실패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그린 마케팅 방향을 제안해 볼 것이다. II. 본론1. 그린

  • [주식회사]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
  • 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Ⅰ. 주식회사 사례1(풀무원)Ⅱ.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1. 거래처1) 구입처 상위 3사(이메일솔루션 구입)2) 판매처 상위 3사(이메일서비스 판매)2. 기술판매 등 제휴1) 제휴처 및 개요2) 제휴수요3. 기타4. 제품 혹은 서비스의 내용1) 이메일마케팅 솔루션 제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제 1절 삼양식품의 SWOT 분석제 2절 오뚜기 SWOT분석제 4장 삼양식품 BCG Matrix 분석제 5장 삼양라면 STP전략분석제 1절 삼양라면 기존 STP 1. S (Segmentation)2. T (Tergeting)3. P (Positioning)제 2절 삼양라면 STP 전략제안S (Segmentation)T (Targeting)P(Positioning)제 6장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제 1절 삼양라면 기존 4P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2절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7장 결론 및 나의의견제 8장 설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특정 기업으로는 국내 기업 중 국외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서 문화마케팅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업으로「삼성전자」를 선정하였으며, 「삼성전자」내의 문화마케팅 사례에 따른 결과를 분석함으로서 문화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류하였고, 그 한계점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 내 기업들이 성공적인 마케팅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적용 가능한 문화마케팅 전략 방안을 도출하였다.Ⅱ. 문화마케팅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