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가.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정의
나. 제품선택 이유
다. 베이비 유기농 화장품 시장 현황
라. 에코서트(Eco-cert)란?
2. 본론
가. SWOT
나. STP
다. 4P
라. 차별화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가.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정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 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으면서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건강한 삶을 기본 화두로 한 웰빙은 유통시장에도 고급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기농제품을 이용한 제품 홍보 및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은 친환경 마케팅에서 더 심화된 것이라고 추측해 볼 수 있다. 기업은 단순히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하고, 기업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노리는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활용이 늘고 있다.
- 참고문헌
-
유기농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만족도에 관한연구 / 이현영
친환경농산물의구매결정요인과활성화방안에관한연구 / 황창주
자료평가
- 도움이 별로 않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pcj***
(2014.06.04 14:27: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