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본죽의 글로벌마케팅과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죽의 소개와 글로벌 마케팅

Ⅲ. 내가 생각하는 해외시장에서의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점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본죽’은 창업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2001년 본죽은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창업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개념인 ‘슬로우 푸드’라는 개념으로 죽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하였다. 이러한 전략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하여 우리나라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브랜드로서 점점 도약하고 있는 본죽의 글로벌화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따른 개선점과 향후 미래에 본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창업론] LED 전광판 버스외부광고 회사 사업계획서
  • 개선점으로는 ‘독특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32%)’‘내용 전달력이 높은 광고(24%)’를 꼽아 향후 버스외부광고 제작 시 참고할 만한 인사이트를 얻었다.향후 버스광고 집행 변수(기간대수주요노선 등)와 인지율의 데이터를 몇 년간 축적해 나간다면 집행 시 인지율 예측 및 목표까지 설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최초 조사였으며 버스외부광고 과학화의 첫 걸음을 내디딘 점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제일기획은 소비자들의 미디

  • 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해외진출전략,한식해외진출,한식브랜드
  • 한국인 타겟 전략현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파악현재 중국 17개 매장LA 4개 매장 성공적으로 론칭8. 개선 및 전망개선점 / 전망- 중저가 메뉴의 꾸준한 인기 상승으로 창업 붐 예정- 수도권의 포화로 지방권 확장- 신규브랜드 및 생계형 프랜차이즈 론칭 계획- 해외진출 확장개선점전 망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프랜차이즈 점포 관리 철저- 종업원 서비스 향상- 문어발식 확장 지양- 프로모션 분야 개선㈜더본코리아감사합니다Q&A

  • 롯데리아 경영전략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통하여 롯데리아는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넘어서 세계에서도 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 참고자료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6528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610225189253&outlink=1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3115165050763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216000906&subctg1=&subctg2=http://www.lotteria.com/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부족*글로벌경영-해외시장다변화, -해외사업다각화, -가치사슬활동(기술개발, 자재조달(global sourcing), 생산제조, 판매마케팅, 유통물류, 인적자원)을 세 계 최적으로 수행->글로벌소비자->글로벌 제품->글로벌 경쟁자글로벌리더 기업의 출현○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경영67년도 67년 설립76년도 10년만에 수출시작86년도 20년만에 미국수출개시97년도 터키공장 가동개시98년도 인도공장 가동개시 기아 인수02년도

  • 일본의 외식산업
  • 국제화 진전일본의 식문화는 건강지향으로, 서양에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예를들면, 일본의 스시가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거나 가이세키(懷石)요리가 프랑스 요리의 메뉴가 되었으며, 거꾸로 이러한 요리가 다시 일본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소재의 국제화로, 올리브 등 외국의 식자재가 일본 요리의 재료가 되고 있다. 이러한 국제화 속에서, 식자재의 문제, 점포형태, 메뉴, 서비스 등 외국의 것을 수용하거나 또는 일본의 것이 외국으로 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