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수퍼용 기능성화장품 데이시스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 및 마케팅 차별화 전략과 경영전략 성공요인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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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소비자 니즈(Needs)를 충실히 반영


3. 표현문안: "링클화장품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을 위한 -데이 시스!"


4. Rule Breaker적 발상과 철저한 차별화


5. 고객 접점에서의 필드 마케팅 강화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생활수준 향상과 함께 보다 아름답고 건강해지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잔주름 방지나 미백효과를 위한 기능성화장품 시장은 크게 증가하여 󰡑97년 기준 전년비 64%가 성장한 1,900억 원 정도의 수요를 보이고 있다.

제일제당은 이런 성장시장에 경쟁제품과 차별화되는 기능성제품을 찾기 위해 집중적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여러 번에 걸친 F.G.I. (Focus Group Interview) 결과, 많은 여성들은 25세가 넘어서면서부터 잔주름 방지에 관심을 갖게 되고 30~40대가 되면 대부분 잔주름 방지를 위한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특히, 응답자들 대부분이 이러한 기능성화장품이 너무 비싸서 마음 놓고 쓰기에는 너무 부담이 간다는 공통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많은 여성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6~7만 원대의 비싼 잔주름 방지용 화장품을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구입하여 2~3일에 한번씩, 그것도 아주 적은 양을 조금씩 아껴가며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많은 주부들은 기능성화장품이 너무 비싸다는 데 강한 불만을 갖고 있었고, 가격이 저렴하면서 품질은 괜찮은 기능성제품이 나와, 매일매일 충분한 양을 마음놓고 바를 수 있기를 원하고 있었다.
*Focus Group Interview: 면접진행자 (moderatior)가 보통 7~8명의 면접대상자들을 한 장소에 모이게 한 후, 비체계적이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조사목적과 관련된 토론을 함으로써 자료를 수집하는 정성조사(Qualitative Research) 방법이다.
표적집단면접법의 목적은 소수의 응답자들간의 자연스러운 대화과정에서 조사목적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거나 공식적인 설문조사에서 기대하지 못한 결과를 발견하는데 있다. 응답자들은 대화과정에서 다른 응답자의 생각으로부터 새로운 생각을 떠올릴 수 있으며, 응답자들의 자연스러운 의사표시에 자극을 받아 다른 응답자들도 부담없이 의견을 표시하게 되므로 양질의 정보가 도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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