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20대연령의 여성을 타켓으로 한 `엔프라니`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엔프라니 회사 소개
1. 연혁
2. 비전
3. 엔프라니의 특징
Ⅱ. 환경 분석
1. 사회문화적환경
2. 경제적 환경
Ⅲ. STP전략
Ⅳ. 4P‘s 분석
Ⅴ. 국내 화장품 시장 분석
1. 우리나라 화장품산업 환경
2. 경쟁사
Ⅵ.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제일주의
2. 무조건적 차별화․선택과 집중 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Ⅶ. 판매후 관리
Ⅷ. 마케팅성과
Ⅸ. 현재 상황
- 본문내용
-
(1)경기침체의 원인
① 정부의 외환관리
외환관리란 말그대로 국내에 있는 다른나라 화폐를 관리하는것으로 절대적으로 달러가 중요한데 IMF당시 외환관리의 실패는, 국가경쟁력이 떨여진데 근본적인 원인이 있다. 경쟁력이 약한 국영기업을 육성하는 식으로, 한국의 경쟁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수출보다 수입이 너무 많이 늘어나게 되고 외환이 고갈되고 IMF에 돈을 빌려야 했다.
② 관치금융
관치금융이란 "정부가 재량적 정치운용을 통해서 민간 금융기관에 참여함으로써 금융시장의 인사와 자금배분에 직접 개입하는 형태" 즉 경제에 정부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개발도상국이 고속도로 놓는 식의 대형 국책사업을 벌일 때 자본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런 정책이 필요하지만, 시장에 왜곡을 불러오고 정경유착. 부정부패가 발생하기 쉽다.
③ 기업들의 방만한 차입경영
소위 재벌들의 문어발식 경영이라는 것으로 외부 기업을 인수해 기업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이것이 문제가 된 이유는 수익성 등에 있어서 비효율적이 되고, 기업 위기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자사의 자본을 유지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런 방만한 경영으로 IMF 이후 많은 기업들이 도산하기에 이르렀다.
④ 경제 전반에 걸친 고비용-저효율구조
돈을 많이 써도 이윤이 많이 남지 않는 구조이다. 경제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효율, 즉 가장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이윤을 내는 것인데 우리나라는 비싼 부지와 높은 임금등으로 재화를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은 높은데 비해 산업적인 면에서 반도체나 IT 시장을 제외하고 수익이 높은 산업이 부재하다.
- 참고문헌
-
엔프라니 마케팅 자료
엔프라니 홈페이지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여자인터넷 마이클럽 http://www.miclub.com
아이오페 http://www.iope.co.kr
이자녹스 http://www.isaknox.co.kr/
코리아나 http://www.coreana.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