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리아나 화장품 `자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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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코리아나의 자연 친화적 제품 개발

3.서론 -자인 선정에 대한 이유
       -화장품 시장의 전반적 규모
       -자인의 마케팅 믹스 전략
       -자인의 현재 당면 문제

4.본론 -자인의 SWOT 분석
       -자인의 BCG 매트릭스 분석
       -자인의 Target Market
       -자인의Competition
       -자인의 마케팅 믹스 전략 - Product
                                - Price
                                - Distribution
                                - Promotion

5.결론

6.참고문헌

7.참고자료-자인의 제품 종류
          -자인의 리서치 현황
          -스페이스 씨 자인전 팜플렛
본문내용
2. 코리아나의 자연 친화적 제품 개발
기본컨셉
자연친화적인 기업이미지 부합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자연소재를 선정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되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제품개발
천연원료 개발
동의보감등 고서에 기록된 자연을 근간으로 하는 천연원료개발
수입원료대체효과ㆍ제품차별화ㆍ산학협동연구활동
녹두ㆍ빈랑자(주름개선기능성원료), 상지ㆍ천궁(미백원료) 등
천연원료개발
노화방지 특허 국내최다 27건 보유 (태평양 14건, LG생건 25건)
신기술 상품화
유효성분안정화 및 경피흡수율 강화를 위한 신기술 활용
국내최고수준의 NT기술보유 및 제품적용 (자인ㆍ엔시아 등)
산자부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 주름개선ㆍ미백기능성화장품
천연제품 개발성과
빈랑자추출물+NT기술⇒국내최초 주름개선 한방기능성화장품 “자인”
출시 발매 4개월 100억원 매출 달성(1년 300억 달성)
한국산 녹두성분 “녹두”화장품 ⇒ 5년간 1,000억원 판매
주력브랜드에 천연원료사용 ⇒ 국내최고의 안정성ㆍ유효성 확보

3. 자인 선정에 대한 이유
웰빙문화: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한방화장품에 대한 관심증대
화장품업계 불황타계 : 고급 한방화장품개발
▶국가적차원육성
자인, 신상품부문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수상

3. Marketing Policy - 개발 배경
경쟁력 있는 명품 브랜드 개발 필요
▶ 수입(해외) 명품과 비교 경쟁력 있는 한국의 명품 브랜드 필요
직판 시장 점유율 하락에 따른 차별화 브랜드 필요
40대 고객 비중의 감소
▶ 구매력 있는 40대 고객군 확대로 매출 확장 필요
한방 화장품 시장의 성장기 진입
▶ 한방의 과학화,객관화,차별화된 브랜드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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