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리아나 화장품 `자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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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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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코리아나의 자연 친화적 제품 개발
3.서론 -자인 선정에 대한 이유
-화장품 시장의 전반적 규모
-자인의 마케팅 믹스 전략
-자인의 현재 당면 문제
4.본론 -자인의 SWOT 분석
-자인의 BCG 매트릭스 분석
-자인의 Target Market
-자인의Competition
-자인의 마케팅 믹스 전략 - Product
- Price
- Distribution
- Promotion
5.결론
6.참고문헌
7.참고자료-자인의 제품 종류
-자인의 리서치 현황
-스페이스 씨 자인전 팜플렛
- 본문내용
-
2. 코리아나의 자연 친화적 제품 개발
기본컨셉
자연친화적인 기업이미지 부합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자연소재를 선정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되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제품개발
천연원료 개발
동의보감등 고서에 기록된 자연을 근간으로 하는 천연원료개발
수입원료대체효과ㆍ제품차별화ㆍ산학협동연구활동
녹두ㆍ빈랑자(주름개선기능성원료), 상지ㆍ천궁(미백원료) 등
천연원료개발
노화방지 특허 국내최다 27건 보유 (태평양 14건, LG생건 25건)
신기술 상품화
유효성분안정화 및 경피흡수율 강화를 위한 신기술 활용
국내최고수준의 NT기술보유 및 제품적용 (자인ㆍ엔시아 등)
산자부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 주름개선ㆍ미백기능성화장품
천연제품 개발성과
빈랑자추출물+NT기술⇒국내최초 주름개선 한방기능성화장품 “자인”
출시 발매 4개월 100억원 매출 달성(1년 300억 달성)
한국산 녹두성분 “녹두”화장품 ⇒ 5년간 1,000억원 판매
주력브랜드에 천연원료사용 ⇒ 국내최고의 안정성ㆍ유효성 확보
3. 자인 선정에 대한 이유
웰빙문화: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한방화장품에 대한 관심증대
화장품업계 불황타계 : 고급 한방화장품개발
▶국가적차원육성
자인, 신상품부문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수상
3. Marketing Policy - 개발 배경
경쟁력 있는 명품 브랜드 개발 필요
▶ 수입(해외) 명품과 비교 경쟁력 있는 한국의 명품 브랜드 필요
직판 시장 점유율 하락에 따른 차별화 브랜드 필요
40대 고객 비중의 감소
▶ 구매력 있는 40대 고객군 확대로 매출 확장 필요
한방 화장품 시장의 성장기 진입
▶ 한방의 과학화,객관화,차별화된 브랜드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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