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블랙 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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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PREMIUM 마케팅의 배경
PREMIUM 마케팅사례
-에비앙 생수
-신라면 블랙

2. 신라면블랙 마케팅전략

2.1 마케팅 4P믹스전략
가격(price)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유통(place)

2.2 STP 전략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2.3 제품분석

2.4 신라면블랙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위협(Threaten)
기회(Opportunity)
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③ WO전략(약점-기회전략)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

3. 나의 견해
본문내용
촉진(promotion)
신라면 발매 25주년을 기념으로 발매한 ‘신라면 블랙’은 우골을 함유하여 원기회복에 좋은 우골보양식사라는 점을 강조하여 마케팅을 진행 하였다. 또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인 영양균형을 갖춘 완전식품에 가까운 식품이라 홍보 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웰빙 트렌드를 따라가며 비싸도 내 몸을 생각하면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촉진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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