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엘라스틴의 PLC&Promo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3.PLC&Promotion이란?




본론
1.환경분석
2.SWOT분석
3.엘라스틴의 PLC&Promotion
1)엘라스틴의 제품수명주기
2)도입기현황
3)성장기현황
4)성숙기현황
5)쇠퇴기&도입기현황


결론
1.시사점
2.참고문헌



본문내용

2. SWOT분석



강점 회사 전체나 부문, 팀의 목표 달성에 적합한 역량

* 떨어지지 않는 품질
* 더블리치로 인한 기존 트리트먼트 분야에서의 LG의 인지도와 호감도
* 엘라스틴이라는 차별화된 소구점
* 브랜드 파워 1위
2004년 브랜드 파워 대상에서 샴프부붐에서 1위를 달성했다.
* 국산 브랜드
외국 다국적 회사들의 브랜드인 도브 팬틴 비달사순등이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샴프 시장에서 국산 최고의 샴프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지켜가고 있다.
*제품의 세분화로 다양한 소비자 계층 수용가능
제품의 세분화로 지성모발이면서 숱이 적고 가는 모발이나, 힘없고 탄력이 없는 모발, 건성모발이 면서 숱이 많고 굵은 모발이거나 정전기 나고 엉키는 모발, 전체적으로 손상이 많은 모발, 푸석하 고 약해진 모발, 모발 끝부분의 손상이 심한 모발등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다.
* 강도높은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수 있는 능력과 빅모델(이영애,전지현)을 이용한 광고의 성과
LG라는 기업에서 동원할 수 있는 자금력으로 거리이벤트등 많은 마케팅 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 라 ‘LG애드’라는 같은 계열회사가 있어 막대한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이영애와 전지현을 이용한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주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제품이 친숙하 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 "엘라스틴 했어요"라는 말의 대유행 (머리결이 좋아전지현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 전지현 = 전지현의 머릿결 = 엘라스틴이라는 관계를 만들어냄으로서 모델과 제품에 시너지 효과를 줬다. 보 이는 모든 상황에 "엘라스틴"이라는 말을 대용)
*타경쟁사와는 다른 차별화 전략
기존의 프리미엄 샴푸시장을 독점해온 팬틴이 󰡐비타민󰡑 성분을, 도브가 󰡐유․수분󰡑을 강조하고 있는 점과 구별되는 독특한 포인트를 찾아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 결과 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80%가 시스틴 아미노산이라는 과학적 사실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소고될 수 있을 것 으로 확신했다. 말하자면 엘라스틴은 흔히 소비재가 감성적인 면을 파고드는 것과 달리 논리적인 측면에 작용함으로써 과학의 승리를 이뤄낸 셈이다.

LG생활건강 사이트.
http://www.lgcare.com/korean/product/ela_page02.jsp 한국경제신문 2002-10-10 일자.
파워마케팅]<8>LG생활건강 󰡐엘라스틴 샴푸󰡑홍보자료에서 발췌.









참고문헌
박종원, BEST(2002),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행동, 법문사

http://www.kmarketing.co.kr/mag/200104/3.html

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한국경제신문 2002-10-29 서울경제신문 2002-08-20일자.

파워마케팅] <8> LG생활건강 엘라스틴 샴푸의 자료.

동아일보 / 2002-05-23 일자.

LG생활건강 사이트.
http://www.lgcare.com/korean/product/ela_page02.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마케팅] 미쟝센 마케팅
  • 마케팅’으로 언론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얼마 전에는 수험생에게 샘플을 주는 이벤트를 하기도 하였다.․ 또한 미쟝센 Moving Hair shop운영하면서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일정 홍보하고 있다.온라인에서도 미쟝센의 촉진전략은 계속되는데 미쟝센 홈페이지를 통한 커뮤니티 운영하여 염색약의 사용법을 게시하기도 하는 등 소비들과의 커뮤니티를 추구하고 있다. 미쟝센 홈페이지에는 미쟝센 영화제와 관련, 영화 웹진 발간하기도 한다.(출처 : http://

  • 마케팅전략과계획과 마케팅사례
  • Promotion블라인드 마케팅티저 마케팅PPL기타블라인드 마케팅SHOW가 KTF였어요?줄곧 2위에 머무른 ‘KTF’라는 간판으로는 효과적인 마케팅이 어렵다는 판단지금까지 없던 전혀 새로운 서비스임을 알리겠다는 전략초기 티저 마케팅초전 박살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는 Show를 하라!PPL (간접광고)아! 드라마에 나왔던드라마 의 한 장면Show에서 w만 지운 휴대폰으로 영상통화를 하는 장면기타후원 마케팅배너광고지면광고버스,

  • [마케팅관리]설화수와 엔시아 비교분석- 유통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을 적절히 대처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한 브랜드 자산 관리 차원에서 제품이 합법적 유통구조를 벗어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각 브랜드 이미지에 가장 적합한 유통경로를 선택해서 유통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설화수가 방문판매를 주요 유통경로로 선택한 것이 설화수가 성공한 화장품 브랜드가 되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이것에 더하여서, 소비자의 트랜드를 끊임없이 파악하고 변화하는 감성

  • [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사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내외적요인
  • 마케팅 요즘 경기 침체가 지난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경제 연구 기관들의 내년도 경기 전망 자료들도 국내 경기 및 내수가 쉽사리 회 복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경기 환경 및 내수에 가장 직접적 으로 영향을 받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의 어려움은 어느 때 보다 더 크다고 하겠다. 고급화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은 쉽게 그 소비 습관을 버릴 수가 없다. 케라시스에서도 이

  • [경영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비결과 분석
  • 마케팅 요즘 경기 침체가 지난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경제 연구 기관들의 내년도 경기 전망 자료들도 국내 경기 및 내수가 쉽사리 회 복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경기 환경 및 내수에 가장 직접적 으로 영향을 받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의 어려움은 어느 때 보다 더 크다고 하겠다. 고급화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은 쉽게 그 소비 습관을 버릴 수가 없다. 케라시스에서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