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신제품 `조선의 00국밥 라면`시리즈 제품기획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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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면 신제품 '조선의 00국밥 라면'시리즈 제품기획.마케팅전략
목차
1. 환경분석
1) 거시환경
2) 시장환경
3) 미시환경
4) SWOT

2. STP
1) 소비자욕구조사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3. 4P
1) 제품
2) 가격
3) 의의&한계점
본문내용
스마트와 컨슈머를 스마트컨슈머의 줄임말로 똑똑한 소비자를 말합니다. 웰빙 트랜드가 보편화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기준치 또한 더욱 높아졌습니다.
일반소비자의 경우 맛-가격-제품의질 순, 스마슈머의 경우 맛-겅강에미치는영향-제품의질 순으로 구매/ 가격보다 맛과 건강에 중점을 둔다는것을 알 수있다.

은 실제의 신선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통기한이 1주-2주 정도이며, 냉장보관을 요한다. 이는 대량구매 소비자들에게는 불편한 점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개별 구매자의 경우 (설문조사 결과) 방부제가 없어 몸에 좋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유통에 있어 대형마트보다는 개별 판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 유통이 중요하다.
- 국밥류의 음식을 싫어하는 소비자들도 있어 맛에 있어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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