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e
실버 세대 소개
2.First Passage
액티브 시니어의 트렌드 & 니즈
3.Second
Passage
액티브 시니어 시장
4.END
제시하는
방향성
- 본문내용
-
1955년 ~ 1963년 사이에 태어난 베이비붐세대
총 712만 명, 전체인구의 14.6%
출산율 감소, 생활수준 향상, 평균수명 증가
실버의 시대 도래
WINE 세대
4564 세대
인디언 섬머
액티브시니어 ⇒ 실버세대의 대체어
준비된 노년
베이비붐 세대의 58%는 은퇴 후에도 일을 계속하길 원하고,
셋 중 한 명은 65살을 넘어서도 일거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음.
수동적으로 늙어가는 게 아니라 자신과 가족, 사회를 위해 제 2의 인생을 엮어가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고령화 시대 새로운 롤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
액티브 시니어에게는 '스스로 늙었다고 생각할 때만 늙은 것'이라는 적극적인 사고가 공통되게 발견된다. 액티브 시니어들의 등장으로 직장생활을 핑계로 미뤄놓았거나 제약을 받던 취미생활이나 여가활동을 오히려 은퇴 이후 더 적극적으로 즐기고 도전하는 노인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격렬한 레저나 스포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거침없이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은 육체적 나이는 물론 정신적 한계도 쉽사리 뛰어넘는다. 그들에게 나이란 그저 나이에 불과하다.
롯데 백화점은 실버매장을 본점 8층에 다시 문 연다. 가칭 ‘시니어 토탈 편집숍’ 백발에 나이든 노인 이미지를 탈피하게 위해 유통업체들은 ‘실버’라는 표현을 피해 최근
‘영 시니어’ 또는 ‘뉴 시니어’라는 표현 사용
모자, 화장품 등 패션 상품이 60%를 차지
50대 이상이 백화점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각 품목군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상승
1.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의 확대
-> 자녀들을 출가시키고 나서야 비로소 부모의 역할을 다 했다고 생각하는 경향.
-> 그 이후의 삶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의 경향을 띔.
2. 첨단 기술(IT)에 대한 관심
-> 기존 실버 세대들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띄는 모습.
-> 기존 실버 세대들은 기술 진보에 대한 회피성을 보이는 반면, 액티브 시니어에 해당하는 세대는 정보와 첨단 기술의 변화에 뒤처지지 않기를 원함.
-> 자녀 출가 후에 더욱 변화에 대한 적응에 신경 쓰는 양상이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