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브랜드분석과뉴발란스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과 뉴발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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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발란스 브랜드분석과뉴발란스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과 뉴발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뉴발란스의 역사 및 기업 소개

1. 뉴발란스의 탄생과 역사
1) 뉴발란스의 탄생
2) 뉴발란스의 역사
2. 뉴발란스 제품군과 특징
3. 뉴발란스 국내 시장 Position

<2> 뉴발란스 브랜드 선정배경

1. 2008년 이후의 급속한 성장
2. 뉴발란스만의 독특한 성장 비결
3.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업 역량

<3>뉴발란스 현재 마케팅 전략

1. 뉴발란스 STP 전략분석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Targeting
3) Positioning
2. 뉴발란스 마케팅 4P 전략분석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4>뉴발란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1. 뉴발란스 SWOT 분석
2. STP 전략제안
3. 4P 전략제안
1) Product 전략제안
2) Price 전략제안
3) Place 전략제안
4) Promotion 전략제안
4. 마케팅 기대 효과

<5> 결 론
본문내용
(1) 매체를 통한 메시지 전달
뉴발란스 코리아는 그동안 매체를 통한 직접적인 광고보다는 PPL을 통한 스타마케팅을 전개해왔다. 특히 기존의 스타마케팅의 경우 이효리, 하지원 등 젊은 층에게 치우쳐져 있었기에 뉴시니어층의 관심을 끌기에는 부족했기에 우리는 새로운 마케팅을 제안한다.
이에는 “New Ways”를 전달하기 위한 TV광고가 필수적이다.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유명한 스포츠스타를 내세운 1등을 향하는 광고를 한다면 뉴발란스는 평범한 공원을 걷고 있는 친근한 중장년층 스타를 광고에 내세운다. 기존 뉴발란스 광고가 평범한 사람들을 내세운 광고를 했다면 우리는 그에 스타를 출연시켜 효과를 높인다. 10~30대에게는 이미 뉴발란스 라는 브랜드가 잘 인지되어 있고 선호, 호의도 높은 편이지만 뉴시니어층에게는 이러한 것이 부족하므로 광고를 통해 극복해 나가는 것이다. 중장년층에게 인지에서부터 단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이와 동시에 체험마케팅에 대한 홍보도 넌지시 하면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시에 인쇄매체에도 다양한 접근을 해야 한다. 뉴시니어층은 신문이나 잡지 등의 매체에 친숙한 편이므로 “New Ways”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체험 마케팅을 통한 메시지 전달
과열된 마케팅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감동’을 주는 마케팅이다. 체험마케팅은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 놀라움’을 직접 느끼도록 하여 그것이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다. 특히 중.고가 전략을 추구하려는 우리의 STP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체험마케팅이 더욱 중요하다. 뉴발란스는 기존에 에너지런, 마라톤 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마케팅을 해왔는데 이는 주로 20~30대에 국한되었다. 체험마케팅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뉴시니어 타겟의 새로운 체험마케팅을 할 필요성이 있다.
핵심메시지와 동일한 “New Ways”라는 이름의 워킹, 러닝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뉴시니어 층이 직접 참여하고 뉴발란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든다. 각종 신도시의 중앙공원 등에는 운동을 하고 있는 뉴시니어 층이 많으므로 이러한 곳에 게릴라성 체험 이벤트 존을 만들어 체험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20~30대를 타겟으로 하는 이벤트라면 인터넷을 통한 홍보가 유용하겠지만 우리의 타겟층의 경우 오히려 게릴라성 체험 이벤트가 더욱 효율적이다.
참고문헌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뉴발란스 공식 블로그
뉴발란스 러닝 블로그

넘버원을 무색케하는 차별화 – LG경제연구원
세계 운동화/아웃도어/패션 신발브랜드 매출액/점유율 분석– 신발산업진흥센터
[2007 전국 소비자 조사] 2007 SWITCHing Korea –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글로벌 D세대의 소비 트렌드 – 삼성경제연구소
고객의 마음을 여는 체험 마케팅 – 삼성경제연구소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 삼성경제연구소

신발, 생필품에서 라이프스타일 변화의 중심으로! – 아시아투데이
뉴발란스, 2011년 연매출 최초 3천억 원 돌파 재경일보
등산화 10종 비교… ‘페더’ ‘레온’에 추천 ‘꾹’ – 동아닷컴
파워 브랜더, 소비자와 통하다 – 패션비즈
불균형한 발에 새 균형 창조…뉴발란스 성공키워드는 `치료` – 한국경제
[Weekly BIZ] [Interview] 美 신발업체 <뉴발란스> 짐 데이비스 회장 – 조선비즈
[뉴발란스] 마케팅 전략과 인기 상승 비결은?– 패션저널
뉴발란스, 국내 첫 스포츠 코어샵 1호점 오픈 – EBN
이랜드 만난 뉴발란스, 4년만에 몸집 12배 ↑ –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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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음에 드네요.. 필요하고 궁금햇는데
  • tnxhzj***
    (2017.04.22 23:3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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