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트렌드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0 대한민국 트렌드"읽고 독후감 및 서평 과제물 작성하였습니다.
받아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잘썼습니다.
추천합니다.A+
목차
서평
1. 소비 트렌드 : 소비자 속에서 길을 잃다
2. 산업 트렌드 : ITBT가 이끄는 첨단 코리아
3. 사회문화 트렌드 : 폭발하는 한국인의 다양성
4. 인구 트렌드 : 늙어가는 한국, 역삼각형 사회로
5. 경영 트렌드 : 패러독스와 퓨전 경영
6. 국내 경제 트렌드 : 돌다리도 두드려라
7. 글로벌 트렌드 : 아시아, 거인으로 등장하다
본문내용
서평
국내 대표적인 민간경제 연구소인 LG 경제연구원의 90여명의 연구원이 난상토론을 거쳐 엄선한 71가지의 트렌드는 전문가적 분석과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근접한 미래의 모습을 예견하고 있다. 소비 트렌드, 산업 트렌드, 사회. 문화 트렌드, 인구 트렌드, 경영 트렌드, 국내경제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 등 일곱 가지의 커다란 줄기 아래, `서비스 투어리즘` `트랜슈머` `유비티즌` `핵가족의 재분열` 등 한국 사회에 나타날 새로운 상황을 간결하고 흥미롭게 제시하고 있다.이 책에 등장하는 내용은 소비트렌드, 산업트렌드, 사회문화트렌드, 인구트렌드, 경영트렌드, 국내 경제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로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챕터마다 적절한 예시를 들어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보다 트렌드에 대해서 자각하기 쉽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런 점에서 이 방면에는 문외한이라고 할 수 있는 나도 어렵지 않게 읽어갈 수 있었다.(생략)
1. 소비 트렌드 : 소비자 속에서 길을 잃다

최고를 찾아 떠나는 서비스 투어리즘 - 소비자들의 욕망은 무한하다
영어 교육을 위한 단기유학이 선두에, 레저, 예술 서비스를 위한 해외여행이 그 뒤, 그리고 의료 서비스가 그 다음을 잇는 모양새로 서비스 투어리즘의 전조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호흡은 우리 사회뿐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이다. 소비자들의 욕망은 무한하다. 경제성장이 가져다 준 높아진 소득, 문화수준, 그리고 다양해진 소비욕구는 점차 지평을 넓히고 있고, 서비스 투어리즘은 위화감을 조성한다는 일부 여론도 극복할 태세여서, 이미 우리 사회의 중산층이 동참하기 시작했다. 또 우후죽순으로 번지는 국내중개업체의 등장은 우리 사회의 서비스 투어리즘 수요가 만만찮음을 입증해 준다.
참고문헌
저자 LG경제연구원 지음
출판 한국경제신문사 펴냄 | 2005.01.15 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트렌드 ‘시즌리스’ 4. 글로벌 SPA브랜드 한국시장 공세 강화 5. 환율 급등에 섬유ㆍ패션시장 요동 6. 아웃도어 시장 나홀로 호황 7. 홈에버 매각 이랜드 패션ㆍ유통사업 재점화 8. 섬유ㆍ패션 相生 직거래 활발 9. 국내 봉제산업 르네상스 10. 어덜트 캐주얼 시장 제2라운드 돌입 고어코리아, 스포츠의류 시장 본격 공략 (공급업자) 부산 신발업계 명성 회복 나섰다 (지자체)르까프웨이브 르까프 WAVE가 특별한 이유르까프 웨이브는 신고 생활하는

  • [서비스마케팅]인터넷 서점 `YES 24`의 사례 분석
  • 및 광고전략8. Yes24의 성공요인Ⅲ.결론Ⅲ.결론장점거래와 관련한 배송속도,배송 상태 등의 서비스에 대한 높은 고객신뢰도다양한 종류의 서적과 비도서상품의 구비력‘저렴한 가격’이라는 소모적 경쟁에서 벗어나 시대의 흐름에 맞춘 제품 개발(E-Book, I-phone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및 고객 서비스의 신뢰도 향상을 통한 문화 트렌드의 선도단점잦은 배송 오류해외도서의 구비 부족간결한 사이트 Interface와 Site map구축 문제Q&AThank You 

  • A+ 서평 트렌드코리아 2023을 읽고 나서
  • 트렌드코리아가 출판되면 잊지 않고 읽어 보려고 하는 편이다. 이번 편도 2022년의 트렌드를 이어가고 계승하며 변화화면서 어떤 2023년 트렌드가 사회를 수 놓을 것인지 매우 합리적이고 정교한 연구 및 분석을통해 내 놓았다. 결론적으로 이 책이 이야기 하는 것처럼 RABBIT JUMP, 즉 토끼처럼 멀리 높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서평을 마친다.참고 RABBIT JUMP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평균실종Arrival of a New Office Culture : Office Big Bang 오피스 빅뱅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덕목은 무엇인지, 기성세대는 어떤 자세로 신문명을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며 포노 사피엔스 시대에 맞춰 등장한 신 교육기관에 대해 말한다.나는 대한민국이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흐름에 뒤쳐져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첫째, 대한민국은 법으로 무장한 각종 규제들로 혁신적인 플랫폼 기업의 탄생을 억제하고 있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이미 전 세계 택시시장을 장악한 “우버(UBER)

  • [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 어떻게, 지속적으로 소비하게끔 하는 2 라운드는 현대카드가 풀어야 하는 더 큰 과제일 것이며, 후발 주자로써 훌륭히 성공해 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있을 그들의 2 라운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 된다.6. 참고문헌 및 출처네이버 백과사전네이버 블로그서평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新 마케팅공화국) |작성자 하현식**광고 동영상 및 이미지http://www.hyundaicard.com/ir/konew/pr/tvlist.jsp#year=2010&p=1http://www.diodeo.com/id=rmwlhdzkem&movie=001662199&ptcode=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