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시니어 시장의 불편한 진실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니어 시장에 대한 전망

Ⅱ. 시니어 시장의 불편한 진실
1. 구매력
2. 구매의지
3. 공급 환경

Ⅲ. 시니어 소비 시장 육성을 위한 기업의 과제
1. 시니어 시장의 다양성을 이해
2.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개발
3. 경제력에 대한 불안 해소 가능한 판매 전략
4. 시니어를 위한 구매 유도

Ⅳ. 결론 및 시사점

-Q&A


본문내용
루비족
: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의 첫글자 조합.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 열성적인,
평범하고 전통적인 아줌마를
거부하는 40~50대 여성.

루비족의 활발한 구매로
<엄마가 뿔났다>에서
장미희가 입었던 보석과 옷은
매진이 될 정도.
노무족
: 'No More Uncle‘
나이와 상관없이 자유로운 사고와 생활을 추구하는 40,50대.

남성 화장품업계,
40~50대 남성 모시기 열풍

탄탄한 경제력을 지닌 사람 대다수.
경기 침체기에도
소비여력이 꺾이지 않음.

남성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화장품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짐.



고령 친화 산업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전망.

55세 이상가구는
전체 평균에 비해
가구당 가구원수가 적어
인당 자산규모가 커짐

시니어 소비자의 증가,
그들의 높은 자산규모,
적극적인 소비집단의 대두
→ 시니어 시장의 낙관적 전망.


시니어에 대한 편견을 깨라!

컨설팅 기업 ‘맥킨지’ 2007년 조사
은퇴 후 현재 수준의 소비 생활, 지속 가능 인구
= 전체의 4분의 1,
나머지
= “준비되지 않은 집단”

국민연금에 대한 불안, 의료비 부담 증대
->노후 생활, 불안

활동적인 삶을 지속하고자 하는 욕구
기존 라이프스타일 유지를 위한 보조 필요성

편리함 뿐만 아니라 디자인 등 구매욕 자극 하는 상품 개발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한 관심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연령이나 신체적 기능 차이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쉬운 제품,서비스,시설을 개발하는 것


동남아 은퇴이민
장기 이주제도 도입
실버타운 개발

주택 리폼 or 감축 리폼

고령자 워크넷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고령자 취업만을 위한 
사이트를 만듦
-고령자 우선고용직업을 포함한 고령자들을 위한
많은 일자리들을 매칭
-고령자만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나 고령자 이색직업 등
고령자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

참고문헌
네이버 뉴스
시사 저널[1116호] 2011년 03월 09일 (수)
http://blog.naver.com/upgrade_u/90101105246
매일 경제(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685892)
매일 경제(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695584)
네이버 블로그(http://blog.daum.net/pgfive/15863877)
http://cym64.blog.me/60058783309
창업경영신문(http://cafe.naver.com/williamzzang/10641)
서울경제(http://economy.hankooki.com/lpage/hotissue/201005/e2010052319210096990.htm)
http://123fit.com
경제투데이(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01125114916623&ts=03531)
http://blog.naver.com/kitablog?Redirect=Log&logNo=20110398059(라쿠라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예문
  •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패션강국 한국을 만들어 나갈 귀사에서 패션 리더로의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마케팅 업무를 맡고 싶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배낭여행으로 국제적인 감각도 갖추었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쉴새 없이 변화를 거듭하는 사회에서 뒤지지 않을 탁월하고 신속한 시장분석능력과 마케팅 실력도 키워왔습니다. 이제 귀사에서 성실과 근면함으로 인정받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항상 발전하며 실력으로 승부하고

  • 회사별 자기소개서
  • 분석 등 시장조사와 수지분석 업무를 하면서 부동산이란 분야에 새로운 열정과 의욕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비록 학업의 연장이라 생각하고 했던 일이고 학생의 신분이란 제약으로 전문적인 실무를 쌓을 수는 없었지만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지원동기 및 장래포부 저의 꿈은 능력있고 신뢰받는 부동산 디벨로퍼가 되는 것입니다. 개발기획 단계부터 CM, 분양마케팅, FM 단계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시장원리의 강조, 긴축재정, 민영화, 국가개입축소복지확대에 따른 효율성을 저해하는 5가지 관점① 근로동기의 약화 ② 저축과 투자동기의 약화③ 소비자선택의 왜곡④ 생산부분에서 사용되는 자원의 축소⑤ 운영효율성 : 정부의 실패사회적욕구와 사회문제사회적욕구사회문제개인주의 이념집단주의적기능주의갈등주의탈선, 성격결함반사회적 행위, 기능상 장애탈선, 빈곤, 불평등, 사회해체갈등주의 - 사회에는 공급량이 적어 희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행동으로 가르쳐 주시던 부모님을 통해 배웠다. 지금도 두 손이 거친 수세미 같은 부모님의 우직하리만치 근면한 성격과 끝없는 내리 사랑은 내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자세(근면성, 책임감, 성실성, 따뜻한 사랑)를 가르쳐 주었다.나는 마음속 깊이 깨우친 이 근면함, 책임감, 따뜻한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언제나 노력하며 끝임 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창조를 꿈꾼다.- 농촌에서 보낸 유년기를 진실하게 토로하여 보편적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시장의 과정을 거쳐 소비자의 손에 주어진다는 생각으로 어떤 것이라도 사소히 넘기지 않고 고객에서 최상의 상태대로 제공될 수 있도록 신속함과 정확성에 노력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또 오고 싶은 000이 되기 위해서는 가장 직접적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판매원에게 각별한 고객서비스 정신을 인지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향후 제가 매니저 입장에 선다면 판매원들에게는 호된 매니저라도 그것을 빌미로 고객서비스 만큼은 확실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