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패스트푸드 시장의 고객 만족도 조사-버거킹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 목적
2. 프로젝트 추진 일정
3.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4. 조사 표본
본문내용
바쁜 일상 속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버거킹은 미국 내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에 비해서 국내에서의 순위가 타 업체에 비해 뒤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그 원인이 1)국내 소비자 고객만족도에 의한 점이 있는지, 2)소비자 만족도가
실제 기업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버거킹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고객 만족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2011년도 현재는 롯데리아에 밀려 2위로 밀려난 상태다.
우리는 고객만족도 1위였던 버거킹이 왜 밀려났고, 어떻게 하면 다시 정상의 자리로 올라갈 수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 연구를 시행했다.

우리는 사전조사로 KCSI 만족도 결과, QSR 자료, 과거 뉴스 보도 자료 등을 찾아보며 사전 조사를 진행했고, 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총 208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리고 타 경쟁사와 비교해 날카로운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기 위해
현재 패스트푸드 업계 매출 1, 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경쟁사로 선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롯데리아 마케팅 사례조사
  • 조사는 조사일 뿐이다.(롯데리아 사례조사)서론 - 3마케팅조사의 개념과 의의사전마케팅조사와 실제 고객의 구매의사결정에 있어서의 차이2. 본론 - 4라이프스타일과 패스트푸드 업계의 마케팅조사고객정보시스템과 소비자행동분석햄버거별 시장 점유율신제품출시사전 전략과 결과의 차이해석3. 결론 - 27사례에 대한 마케팅적 시사점 서론마케팅조사- 기업경영의 기초가 되며, 기본이 되는 도구마케팅 조사의 요건- 객관적, 시의적절, 관계

  • [소비자분석] 버거킹 소비자행동분석
  • 버거킹의 와퍼는 고급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파는 만원이 넘는 햄버거와 맛이 같고 오히려 야채 등이 더욱 신선하기까지 하다. 게다가 일반 와퍼의 기본 재료에 소스의 종류를 달리 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기를 다른 패스트푸드 기업처럼 기름에 튀기는 것 대신 그릴에 구워 느끼한 맛을 없앴다는 것이 버거킹의 가장 큰 제품 차별화 전략이다. 음식업체의 성공의 길은 마케팅, 가격, 유통전략 보다는 우선적으

  •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
  • 패스트푸드 업계는 단연 첫손에 꼽힐 분야라 할 것이다. 정크 푸드, 비만 음식 등 여러 오명을 쓴 채 사회 전체적으로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패스트푸드는 때로는 적극적인 지탄과 공격의 대상마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가 패스트푸드 업계를 둘러싼 이 절박하고 심각한 기류에 착안하여 웰빙 마케팅 전략구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미국의 치킨 중심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 파파이스이다.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 [외식산업] 패스트푸드시장의 현황과 전망
  • 마케팅전략의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패스트푸드의 시장규모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업계에서 팽배하며더 이상 고객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장성숙기에 들어섰다. 따라서 왜 성숙기에 들어섰는지 또 향후전망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따른 조사 방법은 설문지를 작성하여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는 들을 대상으로 패스트푸드의 연령별 선호도,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조사 후 통계. 선택행동에 대해서 소비자

  • [마케팅조사] 버거킹에 관한 마케팅 조사
  • 버거킹에 관한 마케팅 조사마케팅 조사 12조목 차마케팅 조사 12조I. 조사 목적II. 조사 실시 장소III. 버거킹 소개IV. 경쟁사 소개V. 패스트푸드 시장 현황VI. SWOT 분석VII. STPVIII. 4PIX. 결론마케팅 조사 12조조사 목적본 조사의 목적은 현재 세계 2위, 국내 4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버거킹에 대한 소비자의 설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여 향후 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수립에 반영하는 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수집, 제공하는 데에 있다. 단기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