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A. 업계현황
B. 패스트푸드 부진의 원인

III. 파파이스 및 경쟁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전략
A. 파파이스의 마케팅 전략
B. 파파이스의 웰빙 마케팅 제품들
C. 경쟁업체 비교

IV. 고객 설문조사

V. 파파이스의 과제
본문내용
I. 서론

패스트푸드 `휘청` (::지난해 맥도날드 1000억, 롯데리아 43억 적자::)
“추락하는 국내 외식업계의 날개는 없는가.”한 때 청소년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우후죽순격으로 생 겨나 곳곳에서 성업중이던 패스트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최근 ‘웰빙’붐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경기불황에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풍토까지 겹쳐 외식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햄버거, 피자, 치킨 등 패스트푸드 업계는 그간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어린이 비만의 원인 제공과 유해성 논란’에다 지난 몇 년간 ‘조류독감’과 ‘광우병’사태까지 겹쳐 큰 타격을 받았다. 설상가상으로 토종 브랜드인 롯데리아와 외국계인 맥도날드간 에 벌어진 제살깎기식 ‘가격인하 경쟁’은 양사에 모두 회복하기 힘든 상처를 입혔다.
[문화일보-경제 2005.05.21] 박양수기자 yspark@munhwa.com

최근 매일경제신문에서 제시한 신제품 경향에도 “실속형 웰빙”은 1위에 랭크되어 있을만큼 “웰빙”이라는 화두가 가져온, 그리고 앞으로 가져오게 될 사회, 경제적인 영향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불경기가 계속되며 한풀 꺾인 듯한 느낌도 들지만, 아직도 이 기세는 유효하여 이제 웰빙의 여파는 의류, 체조, 주택, 수면법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
그러나 웰빙을 외치는 이런 목소리가 높아질수록 거꾸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급기야는 생존의 위기까지 걱정하는 곳이 있다. 그 중 패스트푸드 업계는 단연 첫손에 꼽힐 분야라 할 것이다. 정크 푸드, 비만 음식 등 여러 오명을 쓴 채 사회 전체적으로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패스트푸드는 때로는 적극적인 지탄과 공격의 대상마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가 패스트푸드 업계를 둘러싼 이 절박하고 심각한 기류에 착안하여 웰빙 마케팅 전략구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미국의 치킨 중심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 파파이스이다.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A. 업계현황:
패스트푸드 시장규모는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 2000년 24%성장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으며 2003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전체 시장매출규모는 2002년 대비 17%가 하락하였다. 또한 올해 전망 또한 밝지 않아 감소세는 조금 주춤한 13% 감소에서 마감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추산이다. 이에 따라 1조 4천억 원까지 성장했던 시장규모는 이제 1조원이하로 떨어질 전망이며, 조만간 피자시장에 역전당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1) 대의 마케팅1. 개념(정의): 재화 및 용역의 구매욕구를 사회적 대의와 관련시켜 자극함으로써 관리되는 마케팅활동을 말한다.2. History: 1980년대 초반 미국의 American Express사가 고객으로 하여금 자사 카드의 1회 사용시마다 자유의 여신상 보수자금으로 사용될 1센트의 기부금을 요청했던 사실에서 비롯되었다. 동사는 총 170만불의 모금에 성공했으며, 그러한 대의 관련 마케팅활동으로 자사카드의 사용률이 28% 증가한 바 있다.3. Origin: 미국4. 나오게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마케팅 전략 연구소http://www.pollever.com 폴에버http://www.foodbank.co.kr 한국 외식 정보3. 신문기사 및 사설웰빙 제품이 뜬다패스트푸드 시장도 웰빙 식단 새바람 서울경제미 하원 `패스트푸드 비만 소송` 금지법 가결 edaily패스트푸드업체 미성년근로자 불법 야간근무 동아일보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KFC, 파파이스 마케팅 전략 月刊김현숙 취재팀장브랜드 조사 일간 스포츠 이승택 기자사람&경영맥도날드와 디마케팅

  • 크라제버거의 전략적 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웰빙나라), 2007,(http://cafe.naver.com/ugmart.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97) 네이버카페(2010HM-주간7조), 2010,(http://cafe.naver.com/hm20107.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크라제버거 홈페이지 http://www.kraze.co.kr/한국 버거킹 홈페이지 http://www.burgerking.co.kr/버거킹 본사 홈페이지 http://www.bk.com/서적현대 브랜드 경영 전략. 교보문고. 김성재.브랜드 경영 이론. 나남. 임채숙.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IMC 접근법. 나남. Percy, Larry. 브랜드는 커뮤니케

  • [마케팅] 펩시콜라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시행 가능․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 콜라 소비가 예상되는 외식 산업 증가․ 주 5일제 근무 → 외부 활동 증가4) 위협(T)․ 탄산음료시장 성장률 감소․ 코카콜라의 브랜드 파워 / 군소 콜라업체의 도전․ 웰빙 트렌드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음료시장의 다양한 제품 특징으로 인하여 소비자의 선택 폭 넓어짐7. 마케팅 전략 목표의 수립펩시는 전 세계적으로 펼친 PEPSI Challenge 캠페인을 통해 대중적 기반을 확보한 이래

  • [마케팅] 웰빙트랜드에 대해서
  • 웰빙 트렌드를 타기 위한 기업의 전략>웰빙은 우리 생활에 잠깐 부는 붐이 아니라 하나의 트렌드로써 자리를 잡고 있다. 건강한 몸과 마을을 향한, 즉 잘 먹고 잘 사는 것을 향한 열망을 계속될 것이다. 이에 기업들은 이에 맞춘 전략과 제품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아야지만 살아남는 기업이 될 것이다. 기업이 웰빙 트렌드를 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들이 필수적으로 간구되어야 한다. ① 건강과 환경중심 마케팅을 확산선진 기업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