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패스트푸드시장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패스트푸드 소개
2. 패스트푸드 시장규모
3. 패스트푸드 시장전략
4. 패스트푸드 문제점

Ⅲ 실증분석
1. 설문조사
2. 결과분석

Ⅳ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 론
1. 결 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전반의 급속한 성장과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 기업들의 제품은 점점 전문화, 세분화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각 기업들간의 기술 수준이 대체로 비슷하고 평준화됨에 따라, 그 결과 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으로 돌입함으로써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활동이 요구되어지고 있다. 즉, 과열경쟁시장에서 좀 더 속효성이 있고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이 모색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최근의 패스트푸드에서의 선택이 과연 소비자 등에게 어떻게 지각되고 있는지를 알아내고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선택에 대한 지각을 행동으로 이끌어 내고 있는가에 대한 것을 연구함으로써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체의 올바른 마케팅전략의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패스트푸드의 시장규모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업계에서 팽배하며더 이상 고객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장성숙기에 들어섰다. 따라서 왜 성숙기에 들어섰는지 또 향후전망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따른 조사 방법은 설문지를 작성하여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는 들을 대상으로 패스트푸드의 연령별 선호도,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조사 후 통계. 선택행동에 대해서 소비자의 비용 및 편익에 대한 지각과 선택특성간의 상호작용 효과가 존재하는지를 알아보고 업체탐방을 통해서 관련 정보 수집 및 고객의 특성을 파악한다. 그리고 패스트푸드 관련 사이트 & 서적 통해 정보 및 자료 수집.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패스트푸드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들과 그에 따른 행동의 변화를 검토함으로써 효율적인 선택을 위한 근거자료를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구성은 다음과 같다.
서론에서는 선정동기, 조사방법, 연구의 배경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론에서는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소비자들의 선택속성을 선행연구를 통하여 본 연구에 적용시킬 속성들을 도출 할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kastle.or.kr
http://www.ikfa.or.kr
http://kiet.go.kr/servlet/isearc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미국의 외식산업에 관한 분석
  • 외식산업이 본격적으로 산업화 되기 시작한다. 대도시 교외의 도로주변에 커피하우스와 레스토랑이 늘어나고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외식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다. 1948년 맥도날드 형제가 캘리포니아주에 드라이브인 햄버거점을 개점, 패스트푸드가 등장한 계기가 된다.3) 패스트푸드의 등장1950년대 이후 미국은 최대 경제 부흥기를 맞게 된다. 사람들은 가정생활의 일상적 분위기 전환을 위해 여가, 오락으로 외식활동을 즐기기 시작하고 배고

  • [외식산업] 파파이스에 대하여
  • 이름학번학과목 차- 서 론 -외식산업의 개념외식산업의 특징외식산업의 발전배경⑴ 외식산업 성장요인⑵ 외식산업 발전과정4. 우리나라 외식산업 현황5. 시장규모와 전망6. 패스트푸드 업계- 본 론 -7.파파이스 회사소개⑴ 파파이스에 대하여(2) 파파이스에선 뭘먹을까? (3) 파파이스 이벤트 (4) 파파이스 관련 기사 1,2 (5) 시장상황 및 전망(6) 경쟁사 분석 및 자사분석(7) 마케팅 전략 수립 - 결 론 -8. 결론 및 소감1. 외식산업의 개

  • [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 패스트푸드업계 최고로 만들기 위한 현재 상황에서의  구체적인 해결방안들을 모색하고자 롯데리아를 조사기업으로  선정하였다.패스트푸드 시장 현황과 전망-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경제발전으로 높아진 평균 소득, 맞벌이 부부, 외식을 즐기는 세대 시간에 쫒기는 현대인들로 인하여서 패스트푸드의 전망은 밝고, 카페문화의 보급으로인 하여서 패스트푸드점들도 카페형식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동시에 와플, 커피메뉴 판매로 카페문화에 발맞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외식 산업은 매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외식산업경영론, 임붕영․이지호, 형설출판사, 2000 pp.3경제 소득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 진출 가속화, 노동시간의 감소와 레저 문화의 발달, 주방기기의 현대화와 식품가공기술의 발달, 대기업의 외식 시장 진출과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숙, 가정개념의 변화와 건강식 욕구 증대, 전통 음식의 상품화 추구와 소비자의 가치관의 변화와 최근 주 5일제 실시에 이르기까지 사회․경제․문화․과학․기술 등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시장진출을 억제해 왔으나, WTO가입과 베이징올림픽으로 유통산업에서의 외국기업진출이 쉬워졌으며, 공급자측면으로 최근의 경제성장에 따라 기본 인프라로 작용하는 물류시스템의 발전으로 유통산업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비용의 절감이 실현되고 있다. 또한 수요자측면으로서 중국소비자들의 소득상승과 소비수준의 증가, 중산층의 확대 및 구매패턴의 변화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산업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