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버거킹 소비자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버거킹의 개요 및 특성
Ⅱ. 버거킹의 표적시장
Ⅲ. 표적고객의 특성과 행동
Ⅳ. 소비자행동관련 4P전략
- 본문내용
-
Ⅰ. 버거킹의 개요 및 특성
버거킹은 1954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James W. Mclamore와 David Edgerton에 의해 설립 된 이래 줄곧 고객지향의 레스토랑을 운영해왔다. 그 결과, 현재 전세계 57개국 10,800 여 개 매장을 거느리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하루에 약 400만개 이상의 와퍼가 1,400만 명 이상의 버거킹 매니아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한국의 버거킹은 1984년 서울에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그 첫 발을 내디뎠다.
버거킹의 놀라운 성장 비결은 제품의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 없는 노력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버거킹은 소비자의 기호와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파악하기 위한 과학적인 리서치를 실시하는 등의 마케팅적 접근 전략을 구사해왔다. 그 결과 와퍼를 응용해 불고기 와퍼를 시판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고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크라상 아침메뉴 세트를 개발해 테헤란로의 벤처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타 패스트푸드와는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불에 구워서 담백하고 맛있다'는 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내세워 와퍼를 중심으로 브랜드 자산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또 회사 홍보와 제품 홍보를 병행해 동시에 기업 이미지를 호의적으로 높이고 제품 세일즈를 증대시키는 전략으로 많은 효과를 거두었다.
자료평가
- very good very good
- soo***
(2012.05.21 01:15: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