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경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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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기업소개
1.1비전
1.2핵심가치
1.3중장기비전
1.4조직구조

본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2.1 지속가능한 경영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자동차 개발
-고객만족도 재고
-투명경영
-품질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인사체계
-노사관계


결론 . 종합

7.종합
본문내용
설립일자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승용차, 상용차 및 부품설계

종업원수 :17만 7천여명

자본금 :1조 8,202억원

총자산 :115조원

3대 경영방침인 신뢰, 현장, 투명경영은 현대자동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경영, 품질경영, 브랜드 경영 등 핵심 경영활동의 전략적 기반이 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장에서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효율 내연기관

- 2015년까지 가솔린 모델 25%, 디젤모델 15% 연비개선
파워트레인의 연료 효율 극대화, 차량 경량화, 저항 최소화 등
다양한 연비 개선 기술의 통합적 적용


바이오연료


바이오 에탄올, 바이오 디젤, CNG 등 대체 연료로 주행가능
자동차 개발
- 브라질에 에탄올차, 인도에 CNG차 등을 통해 지역별 연료 다양성 대응


하이브리드
- 지속적으로 하이브리드 차종 확대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시작,
2010년 쏘나타(후속모델) 가솔린 하이브리드,
2012년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출시


전기차/수소연료전차


-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전기로 구동하여 완전 무공해 운전 실현
- 각국 정부와 관련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시범운행 확대 및 조기 상용화 추진

society
● 전략적 사회공헌 제시 필요 (현대자동차만의 특화된 활동)
● 고객만족 제고의 중요성



<복리후생>


현대자동차는 당사에 재직 중인 직원 및 가족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주거, 질병, 노후, 교육 등 어려움에 직면하는 각종 불안의 해소를 통해 소속감을 제고하고, 가족 여가 활용제도 및 다양한 복지행사, 포상 등을 통해 양질의 인력 배양에 힘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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