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평가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전략 평가
6.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는 1967년 설립되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현대 자동차는 국내최초로 자동차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개발하였고, 자기부상열차, 전기, 수소, 알코올 자동차 개발도 성공하였다. 또한 IMF당시에 위기에 처해있던KIA자동차를 인수하면서 밖으로는 나라 경제를 도왔으며, 안으로는 더 큰 자동차 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2000년대로 들어서면서 현대자동차는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기 시작하였다. 해외 수출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서 현대 자동차는 해외 현지에 공장을 설립하여 훨씬 더 효율적인 해외수출 구조를 갖추기도 하였다. 현재 중국, 인도, 미국, 터키에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브라질과 러시아 공장도 추가로 세울 계획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는 창사 이후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중저가 자동차로 입지를 굳혔던 북미 수출시장에서 고급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1) 기업이념
1) 3대 경영방침
① 신뢰경영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공 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한다.
② 현장경영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판 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 선’의 정신을 구현한다.
- 참고문헌
-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the-genesisi.co.kr
www.kama.or.kr
www.mofat.go.kr
kari.hmc.co.kr
www.fortune.com
www.seri.org
www.fnguide.com
www.hankooki.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 안병하,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2007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