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의 2011 새로운 비전 제시에 따른 경영전략수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비전 2020 및 지속가능경영, 사회책임경영, 인사체계 등이 담겨있는
경영조직론 교수님이 극찬하신 ppt입니다
목차
서론 기업소개

1. 기업소개
1.1 비전
1.2 핵심가치
1.3 중장기비전
1.4 조직구조

본론 경영혁신

2.1 지속가능한 경영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자동차 개발
고객만족도 재고
투명경영
품질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인사체계
노사관계

결론 종합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지속가능경영
기후변화 대응
품질경영
친환경자동차 개발
투명경영
고객만족도 제고
참고문헌
현대자동차의 지속가능성장보고서
현대자동차 홈폐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모닝의 성공전략 제안
  •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계열사이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연구소,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공장, 경기도 화성시 아산만공장, 광주 서구 광주공장이 있으며, 전국 20개 출고센터와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곳곳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또한, 2005년 기아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여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1) Logo Symbol

  • [경영혁신] 현대자동차의 제너시스 성공 마케팅 전략
  • 자동차 업체가 노리는 시장이기에 상대적으로 기술력이 뒤처지고 브랜드 이미지가 낮은 현대자동차는 중요한 결단을 내려야 했다. 과거 일본의 자동차 업체가 그랬던 것처럼 과감한 투자와 제품 혁신의 노력으로 소구해야 할 것을 감지한 것이다.또한 미국은 면적이 넓은 국가이기 때문에 중․대형차의 개발과 수출이 이루어져야 함을 감지했다. 보통 4000cc 이상의 자동차가 많이 팔리고 있는 미국의 시장에서 현대차의 2000 ~ 3000cc의 차량은 상대적으로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Introduction(1) 현대자동차 소개1) 창업~1970년대 후반① 현대그룹의 태동과 현대자동차의 창립1946년 정주영은 초기에 아도서비스 공장을 설립하고 조그만 현대토건으로 출발하여 다음 해에 현대건설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이 시점이 본격적인 현대그룹의 태동기라 할 수 있다. 정주영은 40년 초 적은 자본으로 높은 수익을 물색하던 중에 아는 사람으로부터 서울 북아현동에 있는 아도서비스라는 자동차수리공장을 3천5백 원에 인수하게 되었다. 그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자동차 만들기, 환경과 사람에게 친화적인 공장 만들기,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에 노력이다.또한 도요타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을 중시하는 도요타의 경영방식은 도요타가 자동차 업계 중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는 결과를 만들었다. 2. 도요타 경영혁신(1) 도요타 생산관리1) 도요타자동차의 경쟁우위 요소로 알려진 도요타 생산시스템 - TPSTPS의 가장 큰 특징은 기능적이거나 기

  •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
  • 혁신을 통해 고객중심의 행복과 기쁨을 주는 브랜드로 거듭 성장하겠다는 경영철학 정신을 언급하고 있다.2. 도요타 성공요인(1) 도요타 시스템1) 도요타 시스템의 시작① 상황적 배경현재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 도요타가 차지하는 위상과 달리, 도요타의 시작은 고난의 연속이었다. 1930년대 일본 내에서도 미국의 포드사에 자금동원력, 제품 품질 등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일본 육군과 연계하여 우연히 발전하게 된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