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뽀로로(주) 아이코닉스의 경쟁력강화 및 해외시장 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캐릭터 산업
시장현황
기업의 고유경쟁력&경쟁력강화방안
기업의 고유경쟁력
해외시장을 겨냥한 제작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캐릭터 제작과 스토리
캐릭터 제작
스토리 구성
다양한 캐릭터 상품 개발
경쟁력 강화방안
경쟁 기업
The walt disney company history
The walt disney company 이해
미키마우스와 디즈니
핵심 경영 전략
개선방향
HELLO KITTY History
Brand Power
Hello kitty와 산리오
산리오의 경영 전략
산리오의 주요 비즈니스 활동
나아가야 할 방안
시장상황 및 새로운 시장 진출 방안
현재 시장 상황
해외시장 진출 방안
당면문제와 해결방안
내부문제
외부문제
본문내용
캐릭터의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 필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 패턴
-짧은 캐릭터 수명
적극적 관리 필요
아이코닉스라는 기업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필요

1923년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

1928년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 설립, 미키마우스 탄생

1937년 최초 장편만화 <백설공주>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 임명

1989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투자집 (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온킹)

1995년 캐피털시티스 ABC인수

2005년 로버트 아이거 월트디즈니 CEO 선임

2006년 PIXAR 인수(스티브 잡스) 애플 아이튠스 제휴 애니메이션 제국 탄생

2009년 한국제휴 (다음 &컴투스)





1. 디즈니의 핵심 역량을 파악!
 애니메이션 (영화)을 바탕으로 한 캐릭터와 스토리 창출이 시급
2. 디지털 시대의 맞춤 전략 지속 강화
→ One Source Multi Marketing & 소셜네트워킹 강화


- 1960년 8월 10일에 야마나시 실 크센터로 창립하였다. 1973년에 상호를 산리오로 변경하였으며, 사장은 창업 당시부터 2005년 현재까지 즈지 신타로이다.

- 주로 캐릭터 디자인 상품을 기획, 판매, 해당 캐릭터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각종 그리팅 카드 등을 기획, 판매하는 일본의 캐릭터 전문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목 차1. 서 론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

  • 아이코닉스 뽀로로 해외진출 성공 전략
  • 아이코닉스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뽀롱뽀롱 뽀로로 ,수호요정 미셸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

  • [경영전략](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 아이코닉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아이코닉스의 다각화- 아이코닉스의 전략적 제휴- 아이코닉스의 차별화전략- 아이코닉스의 현 상황- 전략제시3.결론4.참고문헌1. 서론 기업선정이유우리는 경영전략 사례기업으로 애니메이션 기획 및 캐릭터 라이센스, 마케팅 전문회사(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를 선정하였다. 우리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한 이유는 요즘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뽀로로’ 때문이다. 미취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아이코닉스 사장은 기존 사업을 넘겨받아 2001년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였다.㈜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캐릭터 라이선스, 마케팅 전문회사이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주목 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포장방법전처리 → 충전 → 밀봉 → 열처리 → 라벨부착□ 특징 및 장, 단점무겁고 부서지기 쉬운 특성으로 인하여 편의성 면에서는 다른 포장에 비하여 경쟁력이 떨어 생산되지 않았으나, 화학적 안정성, 전통적인 이미지와 재활용, 친환경적인 특징이 있다. 또한 고온에 견디는 포장재로서 품질 보존이 용이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여 친환경적이며 가격이 저렴하여 경제적이다. 또한 화학적으로 안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