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뽀로로(주) 아이코닉스의 경쟁력강화 및 해외시장 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6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캐릭터 산업
시장현황
기업의 고유경쟁력&경쟁력강화방안
기업의 고유경쟁력
해외시장을 겨냥한 제작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캐릭터 제작과 스토리
캐릭터 제작
스토리 구성
다양한 캐릭터 상품 개발
경쟁력 강화방안
경쟁 기업
The walt disney company history
The walt disney company 이해
미키마우스와 디즈니
핵심 경영 전략
개선방향
HELLO KITTY History
Brand Power
Hello kitty와 산리오
산리오의 경영 전략
산리오의 주요 비즈니스 활동
나아가야 할 방안
시장상황 및 새로운 시장 진출 방안
현재 시장 상황
해외시장 진출 방안
당면문제와 해결방안
내부문제
외부문제
- 본문내용
-
캐릭터의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 필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 패턴
-짧은 캐릭터 수명
적극적 관리 필요
아이코닉스라는 기업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필요
1923년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
1928년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 설립, 미키마우스 탄생
1937년 최초 장편만화 <백설공주>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 임명
1989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투자집 (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온킹)
1995년 캐피털시티스 ABC인수
2005년 로버트 아이거 월트디즈니 CEO 선임
2006년 PIXAR 인수(스티브 잡스) 애플 아이튠스 제휴 애니메이션 제국 탄생
2009년 한국제휴 (다음 &컴투스)
1. 디즈니의 핵심 역량을 파악!
애니메이션 (영화)을 바탕으로 한 캐릭터와 스토리 창출이 시급
2. 디지털 시대의 맞춤 전략 지속 강화
→ One Source Multi Marketing & 소셜네트워킹 강화
- 1960년 8월 10일에 야마나시 실 크센터로 창립하였다. 1973년에 상호를 산리오로 변경하였으며, 사장은 창업 당시부터 2005년 현재까지 즈지 신타로이다.
- 주로 캐릭터 디자인 상품을 기획, 판매, 해당 캐릭터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각종 그리팅 카드 등을 기획, 판매하는 일본의 캐릭터 전문 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