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2.2 기업비전
3. 창업자와 성장스토리 소개
3.1 아이코닉스의 창업자
3.2 아이코닉스의 창업배경
3.3 사업실패와 재도전
4. 기업의 상황분석
4.1 아이코닉스의 주주 구성
4.2 아이코닉스의 Angel
4.3 아이코닉스의 금융자원
4.4 5-Forces Model
4.5 SWOT Analysis
5. 기업의 경영전략
5.1 브랜드 차별화와 고급화
5.2 4P로 분석한 뽀로로 성공요인
5.3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5.4 관련 다각화 전략
5.5 전략적 제휴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우리의 제안
6.1 집중화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향상
6.2 수직적 통합을 통한 다각화
기업 선정이유
현대 문화에서 캐릭터 산업은 아이디어를 원천으로, 만화와 미술을 표현수단으로 하여 고도의 창작능력과 기획력을 통하여 창출됩니다. 그 자체로 경제적인 효과가 막대하며 비디오게임과 테마파크·출판·영상산업과 결합해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는 등 산업적 연관과 파급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미국의 디즈니사나 일본의 만화 캐릭터들이 전 세계에서 로열티로만도 수백억 수천억이며, 그 시장가치는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국내 캐릭터의 경우에 국내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는 얻으나, 세계적인 인지도를 거의 얻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 뽀로로라는 캐릭터를 내세워 국내 캐릭터 산업의 세계화를 이루어내고 한국 문화의 아이콘으로 만든 아이코닉스 사와 최종일 대표를 통해 국내 캐릭터 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분석해 보고 미래를 위한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부에서 일하던 최종일 대표가 금강기획을 나온 후에 관련업으로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여 이만큼의 성장을 이루어냈다는 것은 중소기업론 수업시간에 배운 spin off 유형 창업의 성공사례라고 보고 배운 내용의 실 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어 선택하였습니다.
2.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고까지 한 뽀로로는 2010년에는 기념우표를 발매해서 32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에서 평균 5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2007년에는 알자지라 방송에도 방영되는 등, 전 세계 110국에 수출되어 큰 인기를 몰고 있으며, 로얄티 수입만으로도 한해에 120억 원을 넘게 벌어들여 캐릭터 산업의 경제가치가 어느 정도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2.2 기업비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중소기업이 경제환경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하여
  • 중소기업이 경제환경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중소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1) 국민 경제발전에 기여① 대기업에의 보완역할담당② 자유경쟁체제유지 ③ 대기업의 근원④ 기술개발과 창의적인아이디어 개발⑤ 서비스업에의 기여2) 사회문제 개선에 기여① 중소기업의 정치적 기여② 사회봉사의 유인요인으로서의 중소기업3)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① 지방 인력의 수용과 자기실현의 기회제공② 지역경제

  • 중소기업 경영론 메가스터디
  • 중소기업 경영론 기업발표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상황분석 4. 기업전략 5. 현재상황 6. 미래제언 선정이유기업을 선정함에 있어 저희 조는 많은 생각들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의 중 산업을 무작위로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아닌 산업군을 선택한 뒤 단계적으로 범위를 좁혀가는 top-down 방식의 아이디어 도출을 실행 했습니다. 그렇게 중소기업 산업 군을 선별하던 도중 조원들이 학창시절 한번쯤 해봤을 법한 ‘사교육’산

  • 중소기업 경영론 해피랜드 F&C
  • Happy Land F&C중소기업 경영론해피랜드 F&CIndex기업 소개일반 환경 분석S.W.O.T 분석5 FORCES MODEL전략 배경 및 수립결론기업소개Introduce1기업소개Introduce1990년 (주)해피랜드 설립→ 2010년 (주)해피랜드F&C로 개명(창립 20주년)경영이념 - “최적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비 전 - “아기의 행복을 디자인 하라”해피랜드 F&C 산하 7개의 브랜드 보유자매회사 MU S&C 산하 3개 브랜드 보유일반환경분석General Environment2일반환경분석Angel Business : 영 •

  • [중소기업 경영론](주)성호기업 기업분석
  • 중소기업(INNO-Biz 기업) 선정2008년 06월 스크랩업계 최초 ERP, SCM System 도입07월 경상북도 신성장기업 선정11월 (주)동국정공, (주)테일테크 >(주)성호정공, (주)성호테크로 사명 변경2009년 01월 수출입사업부 설립(서울사무소 개소) / 03월 분철압축기(원형)설치06월 벤처기업 확인(기술보증기금) / 08월 CNC철판 가공사업부 출범/(주)성호ENG10월 쇼트볼 사업부 신설 / 11월(주)태광주철 인수. 수출 100만 불탑 수상2010년 01월 (주)태광주철 -> (주)성호금속 사명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기업으로 벤처 기업 확인1999.11 ‘알집 1.0’ 출시2005.10 ‘카발온라인’ 출시2007.12 ‘알약 1.0’ 출시2008.07 코스닥 등록(자본금 2,224,850,000원)2011.09 ‘zum.com 출시2012.04 2012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기업소개 주요연혁Contents기업소개선정이유기업환경분석성장전략제안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선정이유이스트소프트 = 현재의 시대상해외진출 &사업 확장 단계 ‘2011 아시아태평양 200대 유망 중소기업’고부가가치 IT사업미국의 경제전문지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