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서론
1. 정식품 소개
1) 정식품 회사 소개
2) 정식품 연구소 소개
(1) 연구소 조직 및 기구
(2) 연구소 실적
2. 정식품 제품 소개
본론
1. 두유 제조공정
2. 정식품의 품질관리
1) 품질관리란
2) 원료 전처리 과정에서의 품질관리
3) 제조 공정에서의 품질관리
4) 유통, 판매 과정에서의 품질관리
3. 안전 인증
1) HACCP
2) ISO 22000
4. 시사
1) 품질관리 관련 사례
(1) 두유에서 아동복 단추 발견 사건
(2) 일부 유명 유기농 제품서 GMO 성분 검출 사건
2) 정식품의 발전 방향
(1) 연구 개발 과제
(2) 중, 장기적 전략
결론
1. 두유 업계에서의 정식품
2. 느낀점
3. 출처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정식품 소개
1) 정식품 회사 소개
정식품은 1973년 설립 되어 지난 40년 동안 한국 및 세계의 두유산업을 선도 해온 두유 전문회사이다. 1984년 설립 이래 20여 년간 (주)정·식품 중앙연구소가 지향해온 목표이다. ‘건강에 좋은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이란 푯대를 향해 불철주야 연구에 매진해온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두유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베지밀’ 등 국내 식품시장을 선도하는 걸죽한 제품들을 탄생시켰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정동에 대지 5915㎡, 연건평 1896㎡의 규모로 자리 잡은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대두에 관련된 기초연구는 물론 기능성 대두식품, 두유, 경장영양식품 등 콩 관련식품 개발의 산실이며, 이외에도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서구화되어 가는 현대인의 식생활에 있어 부족되기 쉬운 식물성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고급영양음료인 베지밀류, 여러 형태의 환자들이나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영양음료인 베지밀류, 여러 형태나 환자들이나 영양보충을 원하는 일반인들을 위한 특수의료용도인 그린비아류, 다양한 음료와 주스의 썬몬드류, 건강한 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우리안류가 생산되고 있다.
정식품은 21세기 무한 경쟁시대의 시장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매출액의 1~2%를 연구투자비로 쏟아 핵심기술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건강식품을 국민에게 제공한다’는 창업자의 뜻을 기려 우수한 연구인력 및 장비를 확보하고,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투자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려 보다 경쟁력 있는 식품회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2013년 1월 현재, 전국에 14개 영업소를 중심으로 480개 대리점이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2) 정식품 연구소 소개
(1) 연구소 조직 및 기구
연구소엔 한국과학기술원 생물공학과 출신의 손헌수 박사를 중심으로 식품공학, 식품영양학, 미생물학, 생물공학, 경영학 전공 석ㆍ박사 등 총 40여명의 연구진이 포진돼 있다. 이들은 연구지원부, 제품개발부 등 2개부서 6팀으로 나뉘어 신제품 개발 및 기초연구, 산학협동체계에 의한 공동연구와 특허 정보관리, 각 사업부 지원 등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활동들을 통해 ㈜정식품의 성장과 맥을 같이한다.
- 참고문헌
-
한국 품질 경영 연구원
<두유 제조공정>
식품가공학 / 손태화 및 3명 공저 / 형설출판사
식품가공 저장학 / 김덕웅 외 6명 / 광문각
<두유류 완성품의 품질관리 기준>
식품공전
식품의약품안전청 참고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86&aid=0000035090- 내일신문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814342- 오마이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090908000127-아주경제
http://ktcar.tistory.com/1180502722
<베지밀 A와 B 차이>
http://www.vegemil.co.kr/Main/- 정식품홈페이지
<기타>
http://www.vegemil.co.kr/Main/
https://www.kab.or.kr/ser_guide/?CodeFlag=0002
http://www.kfda.go.kr/index.kfda?mid=42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