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서론 - 자사소개
-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 프랑스 시장분석
본론 - 성공전략
SWOT분석
: 4Ps전략
: STP전략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

‘뽀롱뽀롱 뽀로로’- 끊임없는 캐릭터 연구와 다양한 시도, 다각도로의 검증까지 거쳐 그 교육적 효과와 사회적 효과를 이미 프랑스 뿐만 아니라 유럽 등지에서 실현

그간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분야에 진출했지만 그다지 눈에 띄는 실적을 올리지 못한 것을 보았을 때, ‘뽀롱뽀롱 뽀로로’의 성공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기업소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앞으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 미래의 꿈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

-비젼
콘텐츠의 기획에서부터 사업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된 개발-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과 국내 및 해외를 포괄하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웍 구축을 바탕으로 실현.
-사업영역
콘텐츠개발부문
배급&사업부문
참고문헌

DataMonitor. 'Television. Cabel & Satellite : Industry Profiles'. 2002.
박정수 외.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 환경과 한국의 대응전략」. 산업연구원, 2010.
전략정책본부 정책연구팀.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주요 현안과 개선방향」. 2011.
(주)스트라베이스. 「2007년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디지털 영상 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7.
서병문.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분석 및 진출전략 비즈니스 가이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7.
「유럽문화산업 주간동향 5월 4주 이슈」. 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주)스트라베이스. 「해외콘텐츠 시장조사(애니메이션)」. 한국콘텐츠진흥원, 2010.
「유럽콘텐츠산업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유럽사무소. 2011년.
http://ko.wikipedia.org/wiki/%EB%BD%80%EB%A1%B1%EB%BD%80%EB%A1%B1_%EB%BD%80%EB%A1%9C%EB%A1%9C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REPORT-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이코닉스란?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론요즘 글로벌화는 기업에게 가장 큰 과제이자 대세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세태는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많은 국가가 그렇다. 그것이 미래의 기업인이 될 우리가 글로벌마케팅을 배우는 이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해외 직접 진출방식보다는 현지 기업과 협력 및 라이선싱을 지향하였고, 관련 상품에 대한 품질 관리를 위하여 국내 라이선싱 계약 역시 엄격하게 이루어졌다. 2004년부터 꾸준히 해외로 수출이 이루어져 현재 110개국에 방영되고 있다. 본론에서는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을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인구구조를 통해 알아보고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을 이끄는 주요 선두국가이자 현재 진출해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시장분석을 통해 향후 뽀로로의 성공과 발

  • [무역학원론 B형] 국제라이선싱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명하시오
  • 해외에 뛰어 들었다가 실패를 보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벤처기업에게도 국제마케팅은 중요한 분야로 간주되고 있다. 벤처기업의 속성이 기본적으로 성장의욕이 강하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심이 강한 기업가에 의해 경영되는 성향이 있으므로 벤처기업이 계속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외진출, 즉 국제화는 필연적인 과정이며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제라이선싱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명해 보겠

  • 한국야쿠르트 기업현황분석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국야쿠르트 경영성공사례와 글로벌진출사례
  • 분석(1) Segmentation소비자제품소속되지 않은 성인구매의지o,실제구매 x-신혼부부소량구매가격이 싼 제품 선호어린 자녀를 둔 가족부모의 선택 중시예쁜 디자인의 제품 선호청소년기 자녀를 둔 가족자녀의 선택을 어릴 때 보다 중시, 성장기 자녀를 위한 구입기능성 발효유 선호자녀의 독립시기소량구매조부모 단계본인 건강,간식을 위한 소비“단맛” 선호(2) Targeting어린 . 청소년기 자녀를 둔 단계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나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