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제 12 장 평가와 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영활동의 기능
2.계획
(planning)
3.조직화
(organizing)
4.지도
(leading)
5.통제
(controlling)
본문내용
통제의 기능
- 목표와 계획이 원래대로 수행되는지, 미래에 취해야 할 행동은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다
- 작업장안전 수준을 향상시키고 혼란을 최소화 한다
- 통제시스템은 관리자들에게 정보와 종업원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사전 통제 : 변환과정 시작 이전에 투입단계에서 목표 적절성, 자원활용 가능성, 과업수행
능력, 예상되는 문제 등을 확인 : 계획과정에서 검토
과정(동시) 통제 : 투입물의 변환과정에서 단계별 작업결과 및 이상 여부, 표준 또는 목표
대비 편차 등의 점검, 효율성 및 효과성 관련 정보 제공, 발생된 문제에 대한 시정 조치
사후 통제 : 변환과정 완료 후 산출물에 대한 평가, 개인별 평가 자료, 미래 계획 및 개선
사항을 위한 정보 등의 확보


사전 통제, 과정 통제, 사후 통제는 상호 배타적인 활동이 아니며 상호 보완적 기능
사전통제는 현재 시점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므로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사후
통제는 수정내용을 다음 생산활동에 반영시켜야 하므로, 통제의 효율성 향상과 목표달성
을 위해서는 진행되는 업무에 대한 과정 통제가 통제활동의 중심이 되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온라인서점 경영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통제를 위해 관리부분에 전자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기업 생존전략이 펼쳐지고 있다. 인터넷의 기본 특징 중에 하나인 정보 공유와 축적의 원활함으로 인해 소비자가 인터넷상에서 쇼핑을 할 때 많은 대안들을 비교 평가해서 최적의 대안을 선택할 확률을 높여 주는데, 오히려 지나치게 방대한 정보량과 대안의 수로 인해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문제점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정보를 검색, 비교해서 구매의사결정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122. 호텔 마케팅의 특성 .133.호텔 마케팅의 필요성 .144.호텔 식음료 부문 마케팅의 중요성과 문제점 145. 호텔 식음료 마케팅의 실태와 문제점.16제 3 장 고객관계관리(CRM)에 관한 기초이론18제 1 절

  • 제 15장 학생평가 및 성적관리
  • 제15장 학생평가 및 성적관리1.학생평가의 이론적 기초2.학업성적관리의 실제3.학생평가 수행하기목차4.토의 및 실습제15장 교육평가 및 성적관리1.학생평가의 이론적 기초1)평가의 개념 및 유형2) 평가문항 제작과 분석3) 수행평가의 이해1) 평가의 개념 및 유형평가의 개념과 기능“평가를 한다.” = “대상의 가치나 질에 대해 판단 내린다.”※ 교육평가의 개념 정의 3가지① Tyler식 개념 정의 : 교육목표가 얼마나 실현되었는지 정도를 밝히

  • [경영학]인간관계관리
  • 경영학에 있어서의 인간관계는 단순히 상호관계의 측면에서가 아니라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측면에서의 인간관계를 의미한다. 이 리포트에서는 조직에서의 인간관계관리가 어떻게 되는지 그 이론과 사례를 살펴보고 그것을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알아보겠다. 제 1 장 인간관계 관리제 1 절 인간관계의 정의① 일반적 관점흔히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하듯이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타인과 접촉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