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장 학생평가 및 성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6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생평가의 이론적 기초
2.학업성적관리의 실제
3.학생평가 수행하기
4.토의 및 실습
- 본문내용
-
1) 평가의 개념 및 유형
평가의 개념과 기능
“평가를 한다.” = “대상의 가치나 질에 대해 판단 내린다.”
※ 교육평가의 개념 정의 3가지
① Tyler식 개념 정의 : 교육목표가 얼마나 실현되었는지 정도를 밝히는 과정
② 교육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활동
→ 교육평가는 교육관련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한!
최종적인 의사결정X
③ 교육과 관련된 어떤 대상의 장점, 질, 가치 등을 판단하는 과정과 그 산물
→ 평가자의 전문적 판단에 초점
⇛ ①+②+③ : 교육평가는 교수 프로그램의 교육 효과에 관한 의사결정을 위해 학습자의 행동변화 및 학습과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며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
- 참고문헌
-
생활통지표 사례1
http://olpost.com/r/6111284
생활통지표 사례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ames_0723&logNo=20122898678
수행평가 사례1
2012년도 순천풍덕중 학업성적관리규정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