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의 의의와 유형, 절차, 발전단계, 구성요소 및 벤치마킹 추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벤치마킹의 의의와 유형, 절차, 발전단계, 구성요소 및 벤치마킹 추진사례
목차
벤치마킹의 의의와 유형, 절차, 발전단계, 구성요소 및 벤치마킹 추진사례



목차

* 벤치마킹

Ⅰ. 의의

Ⅱ. 발전단계

1. 제1세대 : Product BM
2. 제2세대 : Process BM
3. 제3세대 : Best Practice BM
4. 제4세대 : Strategic BM

Ⅲ. 유형

Ⅳ. 벤치마킹의 절차

1. 계획단계
1) 주제 선정(프로세스별 단계)
2) 대상회사 선정
2. 자료수집단계
1) 자사수준의 파악
2) 조사방법
3. 분석단계
4. 행동단계
1) 개선 프로젝트의 선정
2) 개선목표 설정
3) 개선활동계획 수립 및 실행

Ⅴ. 벤치마킹의 4대 구성요소

1. 구성요소
2. 상대
3. 성과 측정지표
4. 운영 프로세스

Ⅵ.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1. 최고경영진의 지지와 참여
2. 적절한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의 확보
3. 조사 및 정보수집 기능의 확보
4. 조직 내, 외부에 네트워크를 확보
5. 충분한 사전준비

Ⅶ. 벤치마킹에 대한 시각

Ⅷ. 추진사례(삼성석유화학)
본문내용
벤치마킹

I. 의의

벤치마킹(benchmarking)은 1979년에 시작한 미국의 제록스(Xerox)사의 기
업혁신사와 같다. 그 당시 이름도 없던 일본의 캐논(Canon)사의 복사기는 제
록스의 생산가보다도 낮은 소매점 가격으로 시장에 일대 돌풍을 일으켰는데
제록스는 그에 대항하기 위하여 최초로 캐논사에 대한 벤치마킹을 시작했던
것이다.
1987년 로버크 캠프(R. Camp)는 이것을 “성공 벤치마킹”이라는 저서를 통
하여 정식으로 소개하였으며 비로소 이론으로 정착되었다.
'우물안 개구리'식 사고를 탈피하여 상대로부터 나보다 더 나은 점을 지속적
으로 배우고, 배운 것은 서로 공유하여 함께 행동으로 옮기는 것까지, 그리고
쉬지 않고 계속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을 일컬어서 벤치마킹이라고 불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론] 정책대안의 분석(I) -정책대안의 탐색,개발,설계
  • 및 시사점위 사례는 미국에서 운용중인 개인발달계좌(IDA)를 우리나라의 여건에 맞게 벤치마킹한 것이다. 이 사례는 미국의 IDA사업을 벤치마킹했다는 점에서 다른 정부의 정책을 발달했다는 점에서 점증주의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발달계좌를 창시한 미국의 워싱턴대에서 오히려 서울시의 희망플러스통장에 공동연구를 제안하기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정책적 의의가 있다. 희망플러스 통장제도는 미국의 제도를 우리나라의 상황에 맞게 선

  • [경영혁신기법]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전사적 품질경영, 다운사이징, 리스트럭처링, 고객만족경영
  • 벤치마킹4) 질적 벤치마킹6. 벤치마킹의 실행절차1) 개선을 위한 기반조성 단계2) 비교대상의 선정 및 정보수집 단계3) 비교, 분석단계 4) 변화, 실행단계II. 리엔지니어링III. 전사적 품질경영1. 개념적 정의2. 추진체계3. 추진시 고려사항IV. 다운사이징1. 개념적 정의2. 추진시 고려사항V. 리스트럭처링1. 개념적 정의2. 리스트럭처링의 유형3. 추진시 고려사항VI. 고객만족경영* 참고문헌경영혁신기법I. 벤치마킹(1) 벤치마킹의 의의오늘날 최

  • 전사적품질경영(TQM)
  • 발전단계품질관련인증 및 품질대상 p.7ISO국제표준인증품질대상PL책임품질비용 p.13통제비용실패비용간접품질비용품질개선 p.15지속적 개선활동개념품질관리의 도구품질관리 신 7가지 도구벤치마킹통계적 품질관리-p.22샘풀링 기법공정관리다구찌 품질공학100PPM운동

  • [품질경영] 벤치마킹
  • 사례연구 조사를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자료를 찾지를 못하였다. 인터넷에서도 중복된 부분이 많아서 타 학생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여러 도서 자료를 열람하고 정리하게 되었다. 목차 Ⅰ. 벤치마킹의 의의Ⅱ 벤치마킹의 발전 5단계1. 1세대 벤치마킹(제품)2. 2세대 벤치마킹(경쟁적)3. 3세대 벤치마킹(프로세스)4. 4세대 벤치마킹(전략적) 5. 5세대 벤치마킹(글로벌)Ⅲ. 벤치마킹의 필요성Ⅳ. 벤치마킹의 대상Ⅴ. 벤치마킹 4단계 절차Ⅵ. 벤

  • 벤치마킹 사례 연구
  • BENCHMARKING & 사례연구< 목 차 > Ⅰ. 벤치마킹의 의의Ⅱ. 벤치마킹의 발전 5단계1. 1세대 벤치마킹(제품)2. 2세대 벤치마킹(경쟁적)3. 3세대 벤치마킹(프로세스)4. 4세대 벤치마킹(전략적) 5. 5세대 벤치마킹(글로벌)Ⅲ. 벤치마킹의 필요성1. 전략적인 기획2. 예측3. 아이디어 제공4. 제품/프로세스 비교5. 목표설정Ⅳ. 벤치마킹의 대상1. 제품과 서비스2. 작업 프로세스3. 지원기능4. 조직의 성과5. 전략Ⅴ. 벤치마킹 4단계 절차제1단계: 벤치마킹 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