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벤치마킹의 의의

Ⅱ.. 벤치마킹의 발전 5단계
1. 1세대 벤치마킹(제품)
2. 2세대 벤치마킹(경쟁적)
3. 3세대 벤치마킹(프로세스)
4. 4세대 벤치마킹(전략적)
5. 5세대 벤치마킹(글로벌)

Ⅲ. 벤치마킹의 필요성

Ⅳ. 벤치마킹의 대상

Ⅴ. 벤치마킹 4단계 절차

Ⅵ. 벤치마킹 사례연구
- 고전적 벤치 마킹 사례(경쟁, 전략, 내부, 기능적 부분)
- 현대 자동차 사례분석
본문내용
선정동기

품질 경영 수업을 들으면서 이전에 강의에서 접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새롭게 접하게 된 부분이 더욱 많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마케팅 관련 부분들도 있었고 새로운 분야인 품질관리에 대한 여러 가지 측정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하였다. 두 번째 과제로 주어진 부분에 있어서 조금은 특정 분야에 정해지지 않고 품질경영에서 한 가지 분야를 놓고 그 분야에 대한 사례를 조사해오는 이번 과제는 새롭게 배운 내용을 찾아서 자료를 수집해 보는 것 보다
과거에 배웠던 분야에 관심을 두었다. 즉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등등 생산운영 경영학원론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주제로 두어 사례를 연구해 봄으로써 머릿속에서 지워졌던 경영의 한 분야를 다시금 재고하는 과제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벤치마킹을 토대로 하기로 하였다. 도서관에서 품질 경영의 여러 다른 책들을 접하면서 사례연구 조사를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자료를 찾지를 못하였다. 인터넷에서도 중복된 부분이 많아서 타 학생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여러 도서 자료를 열람하고 정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경영사례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10 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12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13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18 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

  • 경영 혁신 기법과 사례에 대한 분석
  • 품질의 측면 에서 커다란 이점을 얻을 수 있다.4) 고객만족도의 향상ERP를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선 BPR을 우선 실천하여 업무프로세스를 단순화시켜야 한다. 경영혁신의 가장 간단한 원리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understand),단순화시키고(simplify), 자동화(automate)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다.제 5 장 벤치마킹Kearns와 Nadler는 우리 기업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나 또는 산업의 리더를 대상으로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운영절차를 측정하는 지속적인

  • [BPR, SCM, 공급사슬관리, CALS, 광속상거래, ERP, 벤치마킹, TQM, 총체적품질경영] BPR(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 SCM(공급사슬관리),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벤치마킹, TQM(총체적품질경영) 분석
  • BPR(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 SCM(공급사슬관리),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벤치마킹, TQM(총체적품질경영) 분석Ⅰ. BPR(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1. BPR의 정의1) 프로세스 지향(process-oriented)2) 근본적인 재고와 혁신적인 재설계3) 극적인 성과 향상2. BPR의 도입시기3. BPR의 성공사례 Ⅱ. SCM(공급사슬관리)1. SCM의 정의2. SCM 구축을 위한 과제 3. SCM 솔루션 선택 4. SCM의 발전방향 Ⅲ. CALS(칼스, 광속상거래)1. CALS의 정의 1)

  • [품질경영]빈폴의 품질경영 사례
  • 빈폴의 품질경영 사례목 차Ⅰ. 서론1. 기업소개2. 연혁Ⅱ. 본론1. 폴로를 벤치마킹하다2. 빈폴의 품질경영⑴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의 혁신⑵ 1995년 12월 ‘노 세일’선언⑶ 매장의 고급화와 대형화⑷ ‘빈폴’만의 고유한 패턴개발⑸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대전략Ⅲ. 결론우리조 생각은?Ⅰ. 서론1. 기업소개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한국 최고의 패밀리 브랜드, 빈폴1989년 런칭한 빈폴은 한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

  • [조직개발론]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카이젠벤치마킹리엔지니어링CALS전사적 품질경영기타 혁신기법들학습 목표경쟁력 제고수단으로서 경영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한다.카이젠,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혁신기법을 학습한다.각 혁신기법의 장단점을 습득한다.이러한 혁신기법들의 차이점을 이해한다.카이젠의 등장배경데밍상미국을 벤치마킹한 일본의 유통혁신토요타의 린생산방식동시엔지니어링데밍상일본에 품질관리의 전파 역사50년: 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