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문제 제시
2
전략 소개
핵심역량
도출
3
SWOT 분석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Caffe Bene -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프랜차이즈점 커피맛 관리 팀 등으로 품질관리 (안정전략)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
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
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
Bene Cup Coffee College
카페베네 봉사단
SNS (트위터, 페이스북)
고객의 소리
대학생 인터뷰
와플/젤라또 등의 사이드메뉴, 신메뉴
스타 마케팅
가맹점 운영 전략
고객의 소리 반영 경영
유러피안카페 - 대화, 코피스족 특화 환경 구축
멤버십 – 편의서비스
매장 내외관 분위기/서비스(의자) 차별화
안정 전략, 방어 전략을 병행하면서
유형적 가치의 핵심역량을 찾고
고객에게 전달해야 함
“전 연령대가 기분 좋게 이용 가능한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
- 대형체인에서는 볼 수 없는 창의적인 메뉴
- 전국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동일한 친절한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 참고문헌
-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카페베네 마케팅팀 김동한 과장 인터뷰
카페베네 트위터 트윗
자체 설문지 200부(104부반영) ‘카페베네에 관한 설문조사’ – 강남점 2곳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이상훈 저, 머니플러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