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문제 제시
2
전략 소개
핵심역량
도출
3
SWOT 분석
전략 제시
본문내용
Caffe Bene -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프랜차이즈점 커피맛 관리 팀 등으로 품질관리 (안정전략)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
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
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



Bene Cup Coffee College
카페베네 봉사단
SNS (트위터, 페이스북)
고객의 소리
대학생 인터뷰

와플/젤라또 등의 사이드메뉴, 신메뉴
스타 마케팅
가맹점 운영 전략
고객의 소리 반영 경영
유러피안카페 - 대화, 코피스족 특화 환경 구축
멤버십 – 편의서비스
매장 내외관 분위기/서비스(의자) 차별화



안정 전략, 방어 전략을 병행하면서
유형적 가치의 핵심역량을 찾고
고객에게 전달해야 함

“전 연령대가 기분 좋게 이용 가능한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
- 대형체인에서는 볼 수 없는 창의적인 메뉴
- 전국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동일한 친절한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참고문헌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카페베네 마케팅팀 김동한 과장 인터뷰
카페베네 트위터 트윗
자체 설문지 200부(104부반영) ‘카페베네에 관한 설문조사’ – 강남점 2곳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이상훈 저, 머니플러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랙스미스 SWOT 분석, 블랙스미스 STP 전략, 블랙스미스 4P 전략, 블랙스미스 기업분석
  • 관심을 끌고 있다. 8. 참고 자료이권혁(2009), 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이 매출증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acksmith.co.kr박희진. 2007, “서구형 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박기용, 『제3판 21세기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대왕사, 2011.

  •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
  •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
(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 [마케팅] 카페베네 SWOT분석 및 전략제안
  • 1기업 소개2전략 소개3SWOT 분석전략 제시문제 제시핵심역량 도출목차1카페베네는 왜생태계를 만들고점유율 1위가 되어도강력한 ‘브랜드’가 되지 못하는가?기업 소개문제 제기1기업 소개Caffe Bene -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1. 스피드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2. 한국화오곡라떼‘ 등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 카페베네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카페베네 STP분석(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6.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차별화 마케팅전략(2) 광고와 PPL전략(3) 서비스 전략(4) CRM (고객관계관리마케팅) 전략7. 마케팅 4P전략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1) Product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2) Price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3) Place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4) Promotion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8. 카페베네에 대한 평가 및 향후전망1. 카

  •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 카페베네 기업전략 분석CONTENTSⅠ. 서론1. 카페베네 브랜드 선정배경Ⅱ. 본론1. 카페베네 브랜드소개1) 카페베네 개요2) BI소개3) CEO 소개4) 회사연혁5) 인테리어6) 메뉴분석2. 카페베네 기업현황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2) 미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분석3) 가치사슬분석4)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3. 카페베네 기업경쟁전략1) 차별화 전략2) 다각화 전략3) 해외진출전략(1) 미국진출
(2) 중국진출(3) 중동진출Ⅲ. 결론1. 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