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 SWOT 분석, 블랙스미스 STP 전략, 블랙스미스 4P 전략, 블랙스미스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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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블랙스미스 기업소개
3.블랙스미스의 마케팅전략
4.경쟁사분석(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빕스)
5.블랙스미스 SWOT 분석
6.블랙스미스 STP 전략
7.블랙스미스 4P 전략
8.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패밀리레스토랑은 미국에서 최초로 등장한 레스토랑의 한 형태로 평화로운 가족생활이 관심사였던 1965년경에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되어 생성되었으며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의 효시는 1986년 투마로 타이거의 출현과 1988년 미도파가 일본과 기술을 제휴하여 개점한 COCO`S 였다. (주) 아시안 스타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 Friday‘s를 개점을 기점으로 그 동안의 국내 외식 시장의 판도를 패스트푸드 형태에서 패밀리레스토랑으로 변모하게 하였다. 우리나라에 도입된 패밀리 레스토랑은 가족단위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으로 대형매장과 넓은 주차공간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가족식사의 경우 자녀를 동반하거나 이들의 자녀가 레스토랑의 선택에 깊이 관여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대처가 필요하게 되었다.

< 중 략 >

6. 블랙스미스 STP 전략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시장은 외식을 선호하는 소비계층은 젊은 층이나 직장인 혹은 가족단위와 같이 연령과 조직별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인당 1회 평균 외식비용을 어느정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로 세분화할 수 있을 것이다.
T-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주된 Target은 1인당 1회 평균 2~3만원을 지불할 용의가 있고 대학생 또는 직장인으로 구성된 20~30대 여성으로 이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욕구 또한 왕성하다. 또한 이들은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면 고가의 상품도 기꺼이 구매하는 성향을 나타내는 집단이다.
P-Positioning(위치 선정)
Positioning 전략은 먼저 고급화 전략을 들 수 있다. 다른브랜드에 비해 조금 더 고급스럽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고으로써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소비자들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게 만드는 고급화 전략을 세웠다. 맛과 가격, 서비스 측면에서 검증된 맛, 높은 가격, 그리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자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자신들을 Positioning을 하여 월드클래스를 지향한 것이다.
참고문헌
이권혁(2009), 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이 매출증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acksmith.co.kr
박희진. 2007, “서구형 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박기용, 『제3판 21세기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대왕사,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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