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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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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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분석, 회귀, 원형도표, 지수법 등 상당히 오래결려 만든 자료 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1,선정동기
2.경영분석
재무비율(유동, 부채 등 여러가지 분석)
지수법,
회귀법,
삼각형분석
ROE, ROA
원형도표 등 05년부터 10년 09년까지 자료입
3.결과
- 본문내용
-
1) 제무재표
3.경영분석 결과
회 사 소 개
유동성비율
2009년 유동비율 54.09%는 동종 산업평균인 50.51%와 유사한 수준
-일반적인 기준인 200%와 비교하면 낮지만 최근 5년간의 추세와 산업 평균과 유사
2) 재무비율
회 사 소 개
유동성비율
2009년 당좌비율은 47.15% 최근 5년 50%에서 40% 전후
-일반적으로 1배(100%) 이상이면 양호하지만 항공산업 자체가 당좌비율이 크지 않음을 차트로 확인 경쟁사에 비해 큰 폭 하락 없음
회 사 소 개
경기가 활황일 때는
레버리지 비율
2009년 부채비율은 453.45% 2007년 이후 부채 비율이 증가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은 낮은 것이 바람직하나 이는 항공업체의 특성상 항공기 구매에 따른 부채비율로 매출액과
비교해 본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음
회 사 소 개
경기가 활황일 때는
레버리지 비율
2009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최근 5년간 차입금의존도가 점점 증가
-즉 기업이 자금조달의 차입금의존이 증가 동종산업 평균에 비해서
차입금의존도가 매우 낮음을 확인
회 사 소 개
경기가 활황일 때는
안정성 비율
대한항공의 2009년 고정비율은 471.80% 동종 산업 417.24%에 비해 높은 편 경쟁사666.33%에 비해서는 떨어짐
-항공 산업 전체가 2008기자본이 고정적 자산의 투입,운영이 증가
- 참고문헌
-
한국상장회사 협의회 http:// www. Kocoinfo.com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한국거래소 http://www.krx.co.kr/
한국은행 http:// www.bok.or.kr
대한항공 http://kr.koreanai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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