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대한항공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 연혁
- 기업이념
2. 경영목표/전략
3. 기업운영
- 조직
- 인원
- 항공기
- 수송/수입
4. 보유항공기 변천사
5. SWOT 분석
6. 결론
7. 관련 뉴스
본문내용
회사소개

연혁
1969.03 -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3.05 - B747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
1975.03 -유럽 항로 정기 여객노선(서울~파리) 최초 개설, A300 3대 도입
1980.05 - 서울~프랑크푸르트 화물노선 개설
1984년 KAL 마크 와 로고변경
1989.12 - 서울~마닐라 화물노선 취항
1995.03 - 100번째 항공기 도입(B747-400)
1997.07 -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2위 달성
1998.06 - 최첨단 B737-300/-900 항공기 27대 구매계약
1999.04 - 조양호 회장, 심이택 사장 취임
2000.06 -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0.09 -"SkyTeam Cargo" 출범
2001.03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 준공
2002.01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


기업이념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21C 초일류 항공사”

(도표)

경영목표/전략
경영목표
(도표)
경영전략 방향
(도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 대한항공 마케팅분석-목차-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개요(2) 대한항공 주요사업(3) 매출분석(4) 대한항공의 경영철학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대한항공 주요 경영전략(1) 기내식 사업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3) 환경 경영전략4.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y(4) Threats5.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7. 결론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대한항공과 비교분석)
  • 항공산업의 특징이 통합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현대 기업의 쟁점을 잘 반영한다고 생각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보다 발전적인 논의를 위해 성장가능성이 더 많은 2등 기업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였고 본 과제를 통해 아시아나 항공 기업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아시아나항공 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의 경영전략
  • 항공은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며, 국내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높고, 저렴한 여객비용의 강점이 있다. 대개, 국내 여객에서는 아시아나를, 해외여객에서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처럼 되어있다. 나의 경우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대한항공은 최근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항공기 수를 늘이는 공격적인 경영으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포석으로 삼고 있다. 본문에서는 대한항공의 발전과정과 경영철학,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고자

  • 대한항공 기업분석/대한항공 경영전략,서비스전략/ 대한항공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와 느낀점
  • 대한항공 마케팅사례 연구 레포트<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경영철학과 이념(2) 대한항공 경영목표2. 항공서비스에 대해3. 대한항공 가치사슬분석4. 위기극복위한 대한항공의 경영전략5.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6.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7.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9. 결론 및 느낀점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경영철학과 이념1) 비전 : 세

  • [전략경영론] 대한항공 기업전략 분석
  • 대한항공(KOREAN AIR) 기업 전략 분석목차1. 기업 분석- 선정이유 - 기업소개 2. 환경 분석1) 외부분석-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2) 내부분석 3.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분석4. 전략분석 1) SWOT 분석2) BCG매트릭스5. 이슈제기- 저가항공, 유가상승 등의 위험요소 극복 방안6. 해결 전략누적 외국 관광객 계열 2 계열 31978 100 2.4 21988 200 4.4 21998 400 1.8 32009 700 2.8 52010 800선정이유항공운송산업은 국력 및 국가 이미지의 상징이다. 따라서 뛰어난 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