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소개 - 연혁
- 기업이념
2. 경영목표/전략
3. 기업운영
- 조직
- 인원
- 항공기
- 수송/수입
4. 보유항공기 변천사
5. SWOT 분석
6. 결론
7. 관련 뉴스
본문내용
회사소개
연혁
1969.03 -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3.05 - B747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
1975.03 -유럽 항로 정기 여객노선(서울~파리) 최초 개설, A300 3대 도입
1980.05 - 서울~프랑크푸르트 화물노선 개설
1984년 KAL 마크 와 로고변경
1989.12 - 서울~마닐라 화물노선 취항
1995.03 - 100번째 항공기 도입(B747-400)
1997.07 -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2위 달성
1998.06 - 최첨단 B737-300/-900 항공기 27대 구매계약
1999.04 - 조양호 회장, 심이택 사장 취임
2000.06 -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0.09 -"SkyTeam Cargo" 출범
2001.03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 준공
2002.01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
대한항공 마케팅분석-목차-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개요(2) 대한항공 주요사업(3) 매출분석(4) 대한항공의 경영철학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대한항공 주요 경영전략(1) 기내식 사업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3) 환경 경영전략4.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y(4) Threats5.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7. 결론
항공산업의 특징이 통합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현대 기업의 쟁점을 잘 반영한다고 생각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보다 발전적인 논의를 위해 성장가능성이 더 많은 2등 기업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였고 본 과제를 통해 아시아나 항공 기업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아시아나항공 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
항공은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며, 국내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높고, 저렴한 여객비용의 강점이 있다. 대개, 국내 여객에서는 아시아나를, 해외여객에서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처럼 되어있다. 나의 경우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대한항공은 최근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항공기 수를 늘이는 공격적인 경영으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포석으로 삼고 있다. 본문에서는 대한항공의 발전과정과 경영철학,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고자
대한항공(KOREAN AIR) 기업 전략 분석목차1. 기업 분석- 선정이유 - 기업소개 2. 환경 분석1) 외부분석-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2) 내부분석 3.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분석4. 전략분석 1) SWOT 분석2) BCG매트릭스5. 이슈제기- 저가항공, 유가상승 등의 위험요소 극복 방안6. 해결 전략누적 외국 관광객 계열 2 계열 31978 100 2.4 21988 200 4.4 21998 400 1.8 32009 700 2.8 52010 800선정이유항공운송산업은 국력 및 국가 이미지의 상징이다. 따라서 뛰어난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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